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4570630


 

신청 기간 : 6월21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6월 22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우리가 지금, 오름을 오르는 이유!
오름은 제주의 허파다. 그곳에 제주의 가장 내밀한 아름다움과 생명력이 깃들어 있다. 섬의 탄생 원리와 역사, 고유의 문화, 섬만이 지닌 독특한 식생이 오름 곳곳에 오롯하다. 오름은 제주 최고의 망루다. 그곳에 오르면 새파란 바다와 황톳빛 들녘이 색면 회화처럼 손바닥 안에 밀려드는 듯하다. 그러니 오름은 하나의 작은 제주다. 오름을 오르지 않고는 제주를 보았다고 할 수 없다.

 

오름학교 교장 선생님이 소개하는 112개의 눈부신 오름 이야기!
이 책은 제주 오름학교 교장 이승태가 오랜 세월 드나들며 기록한 112개의 오름 이야기와 탐방법을 수록하고 있다. 섬을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제주시 도심, 조천읍, 구좌읍, 우도면, 성산읍, 표선면, 남원읍, 서귀포시 도심, 안덕면, 대정읍, 한경면, 한림읍, 애월읍의 13곳으로 나누어 지역별 오름을 망라했고, 제주시 도심의 제주국제공항을 기준 삼아 시계방향으로 자리한 지역별 오름 109곳을 차례대로 소개했다. 한라산국립공원 주변의 오름 3곳은 [돋보기] 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트레킹 완전 정복! 생생한 지형적 특징과 추천 탐방 코스, 그리고 흥미진진한 역사
오름의 기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똑똑한 [오름 수첩]! 높이와 소요시간, 주의사항, 주변 여행지 등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여행자 편의를 고려해 접근성, 정상 조망, 탐방로 상태와 난이도를 보기 쉽게 그래프로 표현했다. 여행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여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조망’ ‘분화구’ ‘볼거리’ 등으로 탐방 포인트를 분류해 함께 소개했다. 또한 지형적 특징, 지질학적 가치, 역사적 사건,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내려오는 이야기, 별칭과 그 유래까지 신명나게 펼친다.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오름 한복판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저자 이승태 
갈 봄 여름 없이 피는 들꽃을 찾아다니다가 산을 만났다. 그 후 산악전문지 <사람과 산>에서 일하며 우리나라의 산줄기를 오르내렸고, 지금은 산과 꽃과 바람과 문득 터져 나오는 탄성과 기쁨, 쓸쓸함, 계절의 뒷모습으로 가득한 제주의 오름에 빠져 산다. (사)한국여행작가협회 회원이며, 인문학습원의 ‘오름학교’ 교장이다. 지은 책으로는 《북한산둘레길 걷기여행》(상상출판), 《캠핑 주말여행 코스북》(길벗), 《수원 근대 인문기행》(수원시), 《닥터미식기행 I, II》(안국약품) 등이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jirisan07 [이메일] jirisan07@naver.com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