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도 초록 식물 잘 키우면 소원이 없겠네

[도서] 나도 초록 식물 잘 키우면 소원이 없겠네

허성하(폭스더그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가드닝 가게를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저자는 20년간 가구, 건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공간을 완성하는 것은 식물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일을 시작했답니다. 선인장도 못 키우는 왕초보를 위한 4주 완성 가드닝 클래스, <나도 초록 식물 잘 키우면 소원이 없겠네>를 살펴보겠습니다.

 


 

식물을 키우는 건 8할이 해입니다. 식물마다 필요한 햇빛의 양도 다르고, 직사광선과 가려진 해를 받는 식물도 다릅니다. 햇빛을 거의 받지 않고 그늘진 곳에서 사는 식물도 있습니다. 자신이 키우는 식물이 어떤 종류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먼저겠죠. 집 안에서 식물을 키울 때 해가 충분히 들지 않는다면 식물 성장용 LED 전등을 달면 됩니다. 초보 식물 집사가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바로 물 주기입니다. 물을 주는 방법과 물 주기 적합한 시간, 물을 주어야 할 때를 알려줍니다. 흙의 종류, 마감재 종류, 가드닝 도구, 화분 종류 등도 설명합니다. 분갈이만으로 식물을 살릴 수 있으니 식물을 키우는 동안에 식물의 성장에 따라 분갈이를 주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분갈이 주기, 분갈이 방법, 분갈이 과정을 실었습니다.

 


 

첫 번째 초록 식물 심기에 적합한 것은 '몬스테라 델리시오사, 아메리칸블루'입니다. 어떻게 심으며, 키우는지 사진과 글로 설명합니다.

 


 

실내 공간별 어울리는 식물도 있습니다. 창문 위치나 공간에 따라 식물을 추천하고, 관엽식물 관리법과 영양제는 언제 어떻게 주는지, 증상에 따른 병충해 관리법과 천연 해충약도 알려줍니다. 반려동물이 있다면 반려동물에게 해로운 식물과 안전한 식물을 보여줍니다. 키가 큰 관엽식물은 어떻게 심으며, 다육식물 관리법과 종류도 설명합니다. 작은 다육식물부터 큰 다육식물 심는 방법도 실었으니 참고하세요. 허브 키우는 데 필수 조건이 무엇인지 실었고, 계절별 물 주는 방법과 허브의 종류도 있습니다.

수경재배가 가능한 식물과 까다롭지 않은데 모양도 예쁜 식물과 수형이 아름다운 식물도 알려줍니다. 부록에는 식물 초보자가 궁금한 것들을 모았으니 참고하세요.

초록은 마음이 안정되게 합니다. 그래서 초록 식물들을 보면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됩니다. 집 안에 초록 식물 하나씩은 있지만 오랫동안 잘 키우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나도 초록 식물 잘 키우면 소원이 없겠네>는 초보 가드너를 위한 책입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4주간 따라 하면 초록 식물이 겁나지 않을 겁니다. 그러면 키우는 재미가 무엇인지도 알게 될 것입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고 쓴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