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방구석 심리학 실험실

[도서] 방구석 심리학 실험실

마이클 A. 브릿 저/류초롱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심리학

심리학은 인간의 마음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심리학은 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소개가 되어있기도 하고 행동경제학이나 소비자행동론과 같은 학문에서도 연계가 되어 마케팅에도 적용되고 있다.

심리를 안다는 건 대다수 사람들의 일반적인 행태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는 인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떤 현상에 대해 다수의 사람들은 비슷한 반응을 나타낸다. 심리를 연구하는 자들은 이러한 특징들을 발견해내는 것이다.

 

방구석 심리학 실험실

심리학 연구는 아주 활발하며 절대로 '상아탑' 안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 심리학 연구는 웹사이트나 레스토랑, 법정, 광고는 물론 스마트폰 위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이 책에서 묘사하는 실험을 다 해보지 못해도 인간 행동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실험을 해보면 재미도 있고 배우는 것도 더 많다.

책 속에 나오는 50가지 심리학 용어들과 실험들은 익숙한 것도 있고 낯선 것도 있다. 꼭 실험을 하지 않더라도 용어들과 실험의 과정과 결과들을 보면 사람들의 마음이란 게 어쩌면 다 비슷하다고 느껴진다.

그간 심리학이라고 하면 이론서를 쉽게 떠올렸을 이들에게는 간단한 실험으로 심리 이론들을 접하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