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활 속의 그린테리어

[도서] 생활 속의 그린테리어

야스모토 사치에 저/심수정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언제부턴가 플랜테리어, 그린테리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졌다. 특히 코로나19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증가했고 실제로 가구 업체의 매출이 폭발적으로 높아졌다고 한다. 그린테리어는 자신의 생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집에서 아름답게 꾸미며 푸릇푸릇한 식물들을 통해 안정감을 얻고 싶어하는 현대의 트렌드이다.나또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데 단순히 집을 예쁘게 꾸미기 보단 나의 취향에 맞는 집으로 꾸미고 싶어한다.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하고 따스한 공간, 그리고 그 곳엔 꼭 푸릇푸릇한 식물이 활기를 불어넣어줬으면 한다. 식물을 워낙 좋아해서 이쁜 것들을 대중 없이 사다 키우다 보니 막상 집에 와서는 우리집과 썩 어울리지 않는거 같고, 사전 지식없이 그저 이뻐서 데려온 아이라 그런지 우리집의 환경이 맞지 않아 얼마 못 가 무지개 다리를 건너기가 부지기수다. 그럴때마다 내가 데려오지 않았더라면 건강하게 잘 살지도 모르는 그 아이들에게 미안했다. 나는 이책을 통해서 우리 집에 잘 어울리고 오래도록 잘 살아갈 식물을 찾고 싶었다.



이 책은 크게 인트로와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다. 인트로에선 식물 키우기의 기초적인 지식에 대해서 다룬다. 물 주기, 흙 관리, 분갈이 그리고 자주하는 질문으로 구성되어있고 나머지 4개의 챕터는 식물들의 특징을 위주로 나눴다. 1.생동감과 활기가 넘치는 식물들, 2.분위기가 부드럽고 편안한 식물들, 3.잎과 줄기를 우아하게 늘어뜨리는 식물들 4.독특하고 개성이 넘치는 식물들로 구성되어있다. 각 챕터별로 실내용 인기 식물을 소개하며 품종명, 빛, 잘 키우는 법, 기본정보등을 자세하게 기술했다. 챕터별 대표 식물과 같은 과에 있는 비슷한 식물 또한 간단한 사진과 기본정보,그리고 유의점에 대해 기술해 식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대중들에게 그린테리어로 인기있는 식물들 위주로 구성하다보니 나에게 익숙한 식물들이 꽤 많았다. 식물의 설명은 자세하나 그린테리어에 대한 사례들이 많지 않고 사례들 역시 나의 취향이랑은 약간 맞지 않아서 좀 아쉬웠다. 하지만 그린테리어를 꿈꾸는 초보 식물집사에게 어떤 공간에 어떤 식물이 어울릴지, 다양한 식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단순히 식물이 예뻐서 무분별하게 들이기 보다는 공간과 식물의 생육환경을 고려하고 잘 키울 수 있도록 기본적인 지식을 갖춰야 그린테리어의 첫발을 내 딛는 거라고 할 수 있다. 작가가 말한대로 고르기, 꾸미기, 키우기의 균형을 잘 맞추어야 진정한 식물 집사이니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