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도서]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신의철,이현석,김나현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예전에는 사진을 편집하고 사용하는 것도 쉽지 않았었는데 요즘은 영상을 찍고 그 영상을 편집하는 것까지 어렵지 않은 것 같다. 누구나 쉽게 영상 편집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진 것 같아 환영할 일이다. 프리미어 프로는 유튜버나 방송·영화 등을 찍는 전문가까지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라고 정의내릴 수 있겠다. 지금과 같이 유튜브 전성시대에 딱 어울리는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다.

 

 사실 유튜브는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것인 줄 알았었다. 하지만 아주 어린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정말 장르 구분 없는 다양한 주제로 영상을 찍고 있어서 놀랐다. 이 책은 그렇게 영상을 쉽게 편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편집 프로그램 내용을 시작하기 전, 시작하기, 이해하기, 기본 기능 익히기. 출력 설정과 기능 익히기, 완성도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 알아보기, 움직이는 영상 효과 만들기, 색상 보정하기, 문자와 자막 활용하기, 전문가용 특수 효과와 합성 기술 활용하기, 가상현실 영상 편집하기,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하기 등으로 챕터가 나누어 정리되어 있다.

 

 본인이 영상 편집을 하는 기초라면 첫 장부터 차근 차근 공부하기 좋을 것 같고 만약 왠만한 내용들을 알고 있고 기본기가 있다면 목차를 보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발췌해도 된다, 나같은 컴알못에게는 더 좋은 부분이 하단에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은 단어를 따로 정리해 알려주고 있어 한 번에 보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것! 모든 사진은 컬러로 프로그램이 만들어 지고 있는 컴퓨터 화면을 보여줘 보면서 내가 알맞게 하고 있는지 참고할 수 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영상에 자막을 만드는 부분이었다. 영상을 그냥 편집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이나 대사들을 자막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해서 한 장면 한 장면씩 하라는 대로 해 보았다. 사실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쳤지만 그래도 제목을 짧게 넣을 수 있었다. 좀 더 다양한 글씨체나 움직이는 타이틀까지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더 능숙하게 연습해봐야겠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별책처럼 ‘프리미어 프로 cc의 새로운 기능’을 담아두고 있어 참고가 되었다. 단축키 모음도 있어 붙여놓고 공부하면 좋을 듯 하다. 유튜브 영상을 좀 더 세련되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