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도서]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최성락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실천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이 책은 부자와 책이 함께 있어 더 좋았다. 경제학도인 저자는 1년에도 500여권의 책을 읽는 독서광이다. 그런데 많은 수의 책을 읽는 것보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책을 읽는다는 것이 더 마음에 들었다. 책을 읽은 것뿐만이 아니라 책도 여러 권을 지었다. 자신이 읽고 이해한 만큼 또 다른 사람들을 위해 책을 만든 자신감도 부러웠다

 

이 책은 책과 관련한 다양한 꿀팁들이 잔뜩 들어있었다. 저자가 책을 통해 이룬 변화, 저자의 책읽기 방법, 어떤 책이 좋은 책인지 책을 선정하는 방법, 어떻게 책을 읽어야 하는지등등 효율적인 독서를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풀어두고 있다. 사실 책을 읽는 활동은 어려운 것이 아니지만 읽을 책 목록을 선정하는 것은 나도 힘든 일이었다. 그래서 좋은 책을 선정하는 기준을 들어 놓은 5장의 내용이 가장 와 닿았다.

 

저자가 적극 추천하는 것중에 잡지 읽기가 있다. 그리고 저자는 만화책을 읽는 것도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되었다. 내가 익히 알고 있는 <캔디캔디><도라에몽>과 고전인 <삼굮지><수호지>등의 만화도 읽어가며 얻을 것이 많았단다. 행동으로 연결될 수 있는 책을 많이 읽으라는 말도 100% 공감한다. 책을 읽어가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나를 움직이게 만드는 책이라면 그게 바로 좋은 책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저자는 자기계발서를 읽고 나서 벤츠도 사고 고가의 좋은 집에서 살고 있으며 비트코인과 관련한 책을 읽고 비트코인을 사서 많은 이익을 내었다. 그리고 주식 투자와 관련한 것도 책을 통해 배우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고 이제는 교수도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되었다니 부러울 따름이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었던 독서를 통해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하니 왠지 누구나 쉽게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처럼 1년에 500권은 아니더라도 꾸준히 책을 읽어나가면 나에게 보탬이 되는 양식이 되고 부를 가져오지 않을까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