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택청약의 모든 것

[도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한국부동산원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전국이 부동산 이야기로 늘 뉴스마다 떠들썩하다. 부동산과 관련한 공부를 따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동호회, 모임, 카페를 만들어 임장도 함께 가고 부동산 관련 책도 읽고 공부를 한다. 부동산 공부의 방향이 다양하겠지만 주택청약은 알아두어야 할 내용의 앞 순서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부제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 선보이는 대한민국 주택청약 바이블이라고 붙여져 있다. 주택청약은 대상별, 상황별 모두 다른 기준이 있는 것 같다는 게 내 머릿속 생각이었다. 이 책은 부동산 공부를 하려고 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다양하고 많은 질문들을 모아 만든 책인것만 같다. 내가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이 책안에 답안으로 모두 만들어 두었다. 전체 5장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청약의 기초, 특별공급으로 청약신청하기, 일반공급으로 청약 신청하기, 청약신청의 실전까지 차근차근 정리하고 있다.

 

사실 내가 가장 관심있게 읽은 내용은 청약의 기초와 청약의 실전이었다. 민영주택, 공공주택 어떤 주택에 청약해야 하는가? 청약통장의 역사,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자격기준일등 열거하기도 숨가쁘게 가장 기초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열거하고 있어 줄쳐가며 읽을 내용이었다. 특히 각 내용마다 표를 만들어 보기 편하게 만들었다. 예를 들어 입주자 모집 공고문이라면 실제 아파트의 입주자 모집 공고들을 보여주며 분석하는 식이다. 실제 현장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고 있어 이해를 빠르게 하면서 읽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더 중요한 내용들은 QR코드를 이용해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청약 실전의 내용들도 홈페이지에 들어가 내용을 확인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서 서류를 작성하고 신청하는지 그 절차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모든 내용은 표나 그림으로 컬러로 잘 정리해 눈으로 보기 편했다. 사실 처음부터 보지 않아도 항목별로 내용을 잘 정리해 둔 편이라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바로 찾아보아도 되고 해당되는 내용을 먼저 보아도 된다. 주택청약의 모든 내용이 항목별로 잘 정리해둔 것 같아 보기 편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