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도서] 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정혜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나는 출간 작가가 꿈이다. 직업은 회사원이고, ㅎ히사생활을 잘 하고 있는데 작가라는 두 번째 타이틀을 달고 싶은 이유가 있다. 글쓰는 게 재미있기 때문이다. 글쓰는 게 재미있으면 신나게 일기를 쓰면 되는데, 일기는 안 쓰고 굳이 작가가 되려고 노력 중이다. 생명력 있는 글을 쓰고 싶기 때문이다.

일기는 죽은 글이라고 생각한다. 나만 볼 수 있으니까. 남들이 볼 수 없는 글, 남들과 소통할 수 없는 글은 죽은 글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죽은 글은 쓰고 싶지 않다. 이왕 좋아해서 글을 쓰는 것이니, 작가다 되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글, 생명력 있는 글을 쓰고 싶다.

아무튼 이 책은 200여 권의 책을 편집한 베테랑 편집자가 여러 사람들에게 문의받은 ‘작가되는 법’에 답하기 위해 쓴 책이다. 진솔하고 따뜻한 조언이 돋보인다.

이 책은 작가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알려준다. 예비 작가가 알면 도움이 될 만한 출판사 사정을 전해준다. 그리고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구체적인 조언을 해준다.

이 책의 도움만으로는 작가가 되기 위한 준비를 완벽하게할 수는 없다. 관련된 다른 책들과 함께 읽으면 이 책이 부족한 부분을 다른 책이, 다른 책의 부족한 부분이 이 책이 보완해 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