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가끔은 먹는 게 불행해

[도서] 가끔은 먹는 게 불행해

수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지만, 성공하지 못한다. 야심 차게 시작하지만, 결국 포기한다. 그래서일까.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다고 칭찬하면서도, 독한 사람이라며 부정적인 눈총을 보낸다. 실은 부러움이 담긴 시선이다.

 

사람들은 왜 다이어트에 실패할까?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폭식을 한 가지 예로 들 수 있다.

 

폭식은 음식을 한꺼번에 지나치게 많이 먹는 걸 뜻한다.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다. 폭식을 하게 되면 그동안 힘들게 줄여온 몸무게를 원점으로 되돌리거나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하게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는 폭식을 주의해야 한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저자가 어떻게 성공했는지,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에세이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편안하고 가볍게 읽을 수 있다. 내용은 가볍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이 담겨 있다. 이런저런 복잡한 방법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요 현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운동 방법은 다루지 않는다. 식사 방법만 다룬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은 너무도 간단하다. 일부러 식사량을 줄이거나 단식을 하지 말라고 말한다. 식사량을 줄이거나 단식을 줄이면 폭식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저자는 평소 세 끼 식사를 거르지 말고 꾸준히 하라고 말한다. 다만 포만감 있게 밥을 적당히 먹고, 반찬은 많이 먹지 말라고 말한다. 사람들은 그래야 간식 생각이 나지 않으니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은 단식으로 인해 식욕이 증가하기 때문인데 그러지 말고 식사량을 유지해서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막으라고 말한다. 이외에도 식사와 관련된 현실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저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33만 명이나 되는 인플루언서다. 다른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코칭을 해주며,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자신의 다이어트 성공 경험과 다른 사람들의 코칭 경험을 통해 얻게 실제적인 조언이 가슴에 와닿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