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도서]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KOTRA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트렌드와 관련된 책이 유행이다. 『트렌트 코리아』, 『라이프 트렌드』, 『부동산 트렌드』, 『IT 트렌드』, 『문화 트렌드』 등 각종 트렌트 책이 범람하다시피 하고 있다. 범람이라고 표현하긴 했지만, 그 책들의 내용이 안 좋다거나 그 책들이 필요 없다는 말은 아니다. 그런 책들이 연이어 출간된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가 트렌드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뜻이 아닐까 싶다.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트렌드 관련 책 중에 이 책이 가장 공신력이 있고, 분석력이 뛰어나지 않을까 싶다. 물론 트렌드 책마다 주제가 다르기 때문에 책들을 전부 가져다 놓고 직접 비교하기는 힘들지만 말이다.

 

이 책이 가장 공신력이 있고, 분석력이 뛰어날 거라고 말한 이유가 있다. 저자가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기 때문이다. 코트라는 다른 트렌드 관련 도서들은 개인이 쓴 반면 이 책은 공공기관이 작성했다. 그렇기에 공신력은 물론 분석력이 보장될 수밖에 없다. 내용의 신뢰성과 정확성이 뛰어나지 않을 수가 없다.

 

이 책은 총 9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메타, 대체불가토큰, 로보틱스, 에너지, 푸드, 기술, 사회, 자연, 친구, 이렇게 9가지 주제를 36가지 사례로 정밀하게 살펴본다.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쓴 책이기에 정보의 질이 다르다.

 

이 책을 통해 현재 상황을 짚어보고 미래, 2023년을 주도할 산업 흐름을 예측할 수 있다. 그 예측은 개인보다는 기업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개인에게 아주 쓸모없지는 않다. 개인 사업이나 개인 사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21세기 성공의 성패는 정보에 달려 있다. 정보에 앞서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발 빠르게 움직이는 사람과 기업이 성공한다. 성공을 에둘러 표현하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미래를 대비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사라진다.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마찬가지다. 기업에서 잘리면 오갈 데가 없어진다. 그러니 개인이든 기업이든 스스로 미래를 미리 대비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이 미래를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