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불편한 편의점

[도서]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책만 사다가 나를 위한 책도 한두권씩 끼워 샀다. 아이에게 책읽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도...이젠 기억력도 예전처럼 빠릿하지 않아지기 시작한 중년이라는 타이틀이 책한장을 넘기는 시간도 길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불편한 편의점>을 읽기 시작했을 땐 몇시간이 별로 길지 않게 느껴질만큼 단숨에 읽었어요..늦게 잠자리에 든 아이에게 빨리 재우려고 읽어주기 시작했는데 서너장 읽어주니 잠이 든 아이 옆에서 새벽까지 책을 놓지 못하고 읽게 만들었네요..스탠드빛에 책만 비추고 읽어서인지 다음장의 궁금함 때문인지 한번에 다 읽게 만들어서 김호연 작가님의 다른 책들도 사고 싶어지게 되었어요..
원래 추리물이나 역사소설이 취향이라 그냥 며칠동안 가볍게 들고 다니며 읽을 생각으로 구입해서 한동안 책장자리만 차지하고 있다가 아이에게 지루한 내용의 책을 읽어준다고 꺼내들었는데 하품을 하면서도 단숨에 읽었어요.. 불편한 편의점에서 일하는 노숙자의 삶을 계속해서 들여다보고 싶을만큼 세시간이 금방 지나가서 아쉬웠어요.. 어떤 위로가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너무나 따뜻한 내용이어서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고 싶어요..
요즘 자원봉사에 열심히인 내편님이 노숙자 독고씨의 마음일까요?
작은 거지만 진실하게 대하는 마음은 요즘 거리두기의 불편함에 꼭 필요한 것 같네요..제 마음도 잘 다독였습니다~
이 한권으로 김호연 작가님의 팬이 되었어요~작가님의 다른 책도 주문하러 갑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