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터스위트

[도서] 비터스위트

수전 케인 저/정미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 비터스위트

-글쓴이 : 수전 케인

-업체명 : 알에이치코리아

-후기내용 :

 

인간의 감정을 이토록 세세하게 절묘하게 잘 풀어낸 책은 지금까지 단 한번도 본 적이 없다는

김경일, 인지 심리학 교수의 말을 들어보면

 

여느 심리학의 책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인간의 감정이란 곧 인간의 심리를 말하는 것인데, 인간의 심리 중에서도 어두운 면의 색채가 짙은 슬픔에 주안점을 두고 기타 여러가지 감정에 대해서 다룸으로서 불안한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그들의 불안한 마음을 정면으로 관통하는 가장 위대한 힘의 원천이 무엇인지 비터스위트 도서를 통해서 파헤쳐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는 듯 싶다.

 

사람의 감정도 결국 본인이 느끼고 깨닭으면서 얻게 되는 실제 경험과 이론의 무합성인 것이다.

이를 토대로 현대 사회에서의 감정의 공감대와 그 아웃사이드인 감정의 이면대 속에서 최대한 저자는 이심전심의 고찰과 새로운 시각, 시야로 정밀하게 분석하여 신선하고 새로운 그동안에 가리웠던 무언의 심리인 슬픈 감정에 대해서 재해석하여 그동안의 세상과 역사를 다시 바라보고 현재와 미래의 궁극적 가치의 자아실현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슬픔의 재인식과 일부 참고의 가치가 있음을 역설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동안 일부 지배했던 감정의 통제선상의 의식적인, 무의식적인 부분을 꿰뚫어보고 새로운 시야, 시각으로 바라보게 해주는 권장하고 싶은 도서 중에 하나이다.

 

비터스위트 책을 통해 앞으로의 미래에 대하여 선견지명의 혜안을 알아볼 수 있을 만한 그러한 믿음을 가져봄직한 도서로서 다시 한번 추천하고 싶은 권장 도서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