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늘부터 팀장입니다

[도서] 오늘부터 팀장입니다

레이첼 파체코 저 /최윤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장담하건대 처음부터 훌륭한 팀장 기질을 타고나는 사람은 없다. 그런 기질은 체계적인 훈련과 지속적인 노력으로 만들어진다.”


처음부터 팀장을 잘 하는 사람은 없다. 어느 정도의 리더십을 타고 나는 사람도 물론 있겠지만, 그런 일은 극히 드물고, 훈련에 의해 팀장 역량이 갖추어지는 경우가 다반사다. 조직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팀장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한데도 불구하고, 팀장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은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극히 드물다고 봐야한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도 누가봐도 '부족한 역랑'의 팀장을 만나기 일쑤이다.


이 책은 미국 최고 NBA 와튼스쿨 교수의 진짜 강의를 책으로 담아냈다. 초보 팀장을 키우는 25개의 속성 강의로 팀장 역량을 기를 수 있게 해준다. 팀원 관리에서부터 팀운영, 그리고 팀장 본인의 역량 강화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대학강의를 듣는 수준으로 제공한다. 물론 재미있게 말이다.


개별 성장계획표, 성과개선계획표, 심리적 안전감 테스트 등 실용적인 관리도구를 제공함은 물론이고, 살제 사례와 대화 등을 예시로 들어 추상적인 리더십 개념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어 머리에 쏙쏙 박히게 한다. 규모가 크든 작든 모든 리더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될만한 핵심내용들만 들어있어 팀장 역량강화에 추천책이라 할 수 있다.


처음부터 팀장인 사람은 없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고, 그 역할을 하다보면 잘하기 위해 애쓰고, 고민하고, 더 연구하고 노력하는 동안 좀 더 잘하게 되고, 좀 더 정교해지게 된다. 이 책은 그런 이들을 위해 좀 더 빠른 길을 제공한다. 조직을 이끌기 위해 리더십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지만, 그런만큼 탁월한 리더십을 갖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 책으로 많은 조직의 장들이 좀 더 탁월한 리더가 되길 바라본다.



'팀원의 낮은 성과에 초점이 맞춰지고 나면 여러분은 무의식적으로 해당 팀원의 실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확증할 수 있는 사례를 탐색한다. ... 그러면서 올해 캐시가 제출한 다른 열두 건의 보고서는 흠잡을 데가 없었다는 점, 지금까지 그녀가 보낸 수천 건의 메일 역시 완벽하다는 점을 간과해버린다. 바로 확증 편향이 작용한 탓이다.' <책 속에서...>


'우리는 특정 지원자가 좋은 사람인지, 겸손한지, 배려심이 있는지, 팀원과 조화를 이룰 만한지 알기를 원한다. 그러나 그런 사람을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핵심은 앞에서 제시한 것처럼 행동 중심의 질문을 하는 것이다.' <책 속에서...>



#도서협찬 #오늘부터팀장입니다 #서툴고의욕만앞선초보팀장들을위한와튼스쿨팀장수업 #레이첼파체코 #최윤영옮김 #한빛비즈 #경제경영 #리더십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