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페이지수는 무려 391페이지.
초반분의 17페이지까지를 제외하면, 그 나머지가 모두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다양한 사례로 접해야만 실력 점검 및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CFP 테스트에 매우 훌륭한 조력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문제집은 CFP 테스트의 출제경향을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
지식형과 사례형의 출제 범위 및 출제 형태를 꼼꼼하게 분석해주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에 임하는 수험생이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도 톡톡히 해주고 있었다.
무엇보다 내가 개인적으로 감동했던 포인트는 이 문제집의 저자들이 각 범위별로 어떻게 학습하고 대비하면 좋을지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었다.
시험을 앞둔 입장에서는 범위는 많고 공부할 시간은 적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 효율적인 전략을 구상해야 한다.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의 저자들이 골몰하여 결론내린 핵심 가이드만 잘 따라가면 될 것 같아서 안심이 되었던 것이다.
이 점이 나에게는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다른 수험생분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걸 토대로 학습하면서 이패스코리아 회원가입만 하면 CFP 전임교수진에게 1:1 학습질의가 가능했다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다.
처음부터 무턱대고 공부도 안 하고 문의만 하면 실례가 될 수 있어서 나름대로 고민했지만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 혹은 진짜 모르겠는 지점들에 대해서 당당히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문제집만 구입한 회원도 질의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사례형 핵심문제집은 단일사례 복합사례 종합사례의 총 3파트로 나뉘어져 수록되어 있다.
초반에 적었지만 391페이지 대부분이 모두 문제들이기 때문에 이 문제집 한 권만 꼼꼼하고 성실하게 풀어낸다면 내 실력을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에게 좋았으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겠지 싶은 마음으로 이 문제집을 추천 드려본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