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만화로 보는 에피소드 경영학 자동차

[도서] 만화로 보는 에피소드 경영학 자동차

김용석저/채안 그림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네이버에서 자주보는 페이지가 있다면 매일보는 자동차와 테크, 주일에 2번 웹툰 그리고 가끔 리빙인데.
오늘은 자동차관련 포스트 중에서 오토트리뷴에서 응모한 만화로보는 에피소드 경영학 자동차편의 리뷰를 하고자 한다.
팔로잉 하는 5 에디터 중에 3개의 주제가 자동차일정도로 국내 브랜드에 우호적이든 않든 골고루 보고 있으나, 자동차에 지식(혹은 제조사에 대한 지식)은 조금 부족한 편이라 한번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보자마자 신청했다.

약간 포르쉐 느낌 차와 역동적인 표지 디자인

표지를 봐서는 재밌겠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의 자동차 책(?) 다운 모습이었지만 '너는 굵은 글씨의 경영학을 우습게 봤지.'란 읇조림을 듣게 되었다. 재미가 없는 편도 아니었긴 하지만 표지에 비해서 그렇단 얘기다.

구성은 4개로 구성되어있다.

1. 만화로 보는 에피소드
2. 해당회사의 경영학
3. 에프소드 플러스
4. 비즈니스 인사이트 

1번은 2번의 만화판이라 볼 수 있고 만화로 볼 수 있고 분량에 따라 분량이 축소되는 경향도 있다. 재탕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떤 편은 글로 전달 되는 부분이 조금 더 있었다.
3번은 해당회사의 에피소드 소개
4.번은 소개하는 회사의 사례로 경영학 이론(?) 등을 설명한다.

경영과 경제의 본질을 논하는 글과 지식이 필요한 이 시대에 서점의 경제코너에는 '재태크'와 비트코인'등의 실용서로 가득 차 있고, 그나마 책을 읽는 사람들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 젊은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경영학적 통찰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하여 만화로 보는 에피소드 경영학 시리즈를 출간하게 되었다.

작가가 머릿말에서 이야기 했듯 청소년이든 해당 분야에 지식이 있든 없든 가볍게 시작할 수 있을만한 책이었다.
특별히 경영학 책이다라는 느낌도 들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쉽게 읽을 수 있다.
자동차에 관심있어 하는 아이라면 만화쪽부터 읽게 된다면 어렸을 때 재미로 읽은 책에서 흥미롭게 지식을 얻지 않을까 한다. 나같이 (차든, 경영학이든) 문외한인 어른도 괜찮겠다. 

간만에 전자책이 아닌 책을 읽었다.
리뷰도 안쓰고 있는데 숙제라서 꽤 오랜만에 쓰게 됐다. 역시 나란 사람은 굴리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 건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