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좋은 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도서] 좋은 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ZAKO그룹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SNS의 발달로, 특히나 사진 위주의 업로드가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레 휴대전화도 마치 여느 카메라 못지 않게 카메라 기능이 발달하고 있고 이를 활용해 찍은 사진들 중에서는 소위 인생사진이라고 부를만한 사진도 많이 만나볼 수 있다.

 

여전히 여행에서 자유롭지 않은 사람들도 많지만, 또 여행을 가는 사람들 중에는 꼭 직업이 아니더라도 비교적 자주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들 중에는 이미 준작가 못지 않은 사진 기술을 보이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만큼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격인 책이 바로 좋은 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 사진 잘 찍는 법』이다.

 

이 책은 표지부터 멋지다. 바로 앞으로 책에서 소개할 '여행 사진을 잘 찍는 법'의 노하우가 집약된 사진이 아닐까 싶어질 정도이다.

 

여행에서 100% 활용할 수 있고 사진 테마가 무려 30가지인데다가 촬영 아이디어만해도 100가지라는 이 책은 ZAKO-사진가, 기자, 방송국 PD, 출판 편집자, 일러스트레이터, 홍보기획자 등의 다양한 전문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서 프로젝트 촬영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소속 6명의 작가가 펴낸 책이기도 하다.

 

사진의 황금률에 대한 소개에서부터 시작해 여행지에서 놓치지 않고 꼭 찍어야 할 사진 100이 나온다. 이 100가지 드는 테마 중 흥미로운 것이 바로 간판과 광고판이다. 게다가 유리창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그야말로  창문(창틀까지 포함해서)이 하나의 프레임처럼 작용해서 마치 액자 속에 담겨진 이국적인 풍경을 보는 기분이라 예술적이기까지 하다.

 

이외에도 그림자, (이 책의 표지에도 나오는)기차와 역 등이 있고 우리가 보통 여행에서 가장 많이 찍는 랜드마크와 건축물, 광장, 자연풍경, 지붕, 일몰 등이 있다.

 

책의 제목은 분명 사진이지만 이 책에서는 동영상을 촬영하는 방법도 알려주는데 사진으로 담기 힘든 모습을 나중에 캡처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마지막으로는 주제에 맞춘 사진 촬영기법도 알려주기 때문에 이 책은 여행에서 스스로의 만족도는 물론 SNS 업로도시에도 성공적일 멋진 사진을 찍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