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 권으로 계산끝 7

[도서] 한 권으로 계산끝 7

차길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 때문에 개학이 또다시 늦춰졌다.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하면 옳은 결단이긴 하나 학업성취도면을 생각하면 이래저래 걱정이 클 수 밖에 없는 것이 부모의 마음일 것이다. 게다가 의도치 않게 홈스쿨링을 해야 하는 상황. 인터넷 강의나 교육 방송, 학습지 등을 생각해야 하고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이들이 힘들어 하는 과목 중에 하나가 바로 수학일 것이다.

 

일단 기본 개념을 확실히 알아야 할테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문제를 정확하게 그리고 빨리 푸는 것도 중요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이 풀어보는 것이 한 방법인데 그래서인지 요즘 초등학교 수학 문제집을 보면 문제만(문제를 중점적으로)을 담고 있는 교재가 많다.

 

초등수학이라고 무시했다가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어려워질 수 있기에 학년별로 제대로 개념을 익히고 알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학년마다 2권으로 구성된 <한권으로 계산끝> 시리즈를 추천하고 싶다.

 

 

초등학교 수학을 일단 개념을 공부한 다음 문제풀이에 활용할 수 있는 책으로 위와 학습계획표가 나온다. 책 한 권을 2주/4주/8주에 걸쳐서 완성하는 커리큘럼인 셈이다. 이는 아이의 학습 수준이나 학습 시간에 맞춰서 무리하지 않도록 하는게 좋다.

 

하루에 많이 하는 것보다 꾸준히 하면서 감각을 잃지 않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초등연산을 연습할 수 있는 넥서스에듀의 『한권으로 계산끝』이 더욱 의미있게 다가온다.

 

 

아이들의 초등학교 교과서 크기에 먼저 학습할 내용을 한 페이지 가량에 개념 정리식으로 정리가 되어 있고 바로 연산을 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이 너무나 좋은 이유는 바로 QR 코드를 통해서 무료 동영상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공부한 날을 체크하고(학습 계획표를 지켜야 하니) 문제를 푸는데 걸린 시간(점차 연산 속도가 빨라지는지도 체크할 수 있음)과 맞힌 개수를 체크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혼자서 학습하지만 여러 면에서 학습 지도를 할 수 있는 좋은 교재이다.

 

 

수학은 확실히 문제를 많이 풀어보아야 한다. 책에서는 문제가 많이 나온다. 그렇다고 보는 사람이 질릴 정도는 아니라는 점에서, 적당한 간격으로 그러나 적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페이지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좋다.

 

중간에는 2번에 걸쳐서 실력체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말 그대로 앞의 내용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문제풀이에 어려움이 없는지를 평가할 수 있는 테스트 용으로 활용하면 너무나 좋을것 같다.

 

답안지는 따로 분절이 되기 때문에 아이가 문제를 풀때는 따로 떼어놓았다가 부모님이 채점을 할 때 이용하면 될 것이다.

 

더 길어진 방학 때문에 여러 고민이 있겠지만 개학 후 학습면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매일 한 장씩이라도 푼다는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학습을 해보자.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