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헤이민지의 영어혼공

[도서] 헤이민지의 영어혼공

임민지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영어 공부에 대한 갈망은 해마다, 누구나 있을 것이다. 번역기, 어플 등의 등장으로 더이상 언어를 공부할 필요가 없지 않나 싶은 말들도 하지만 어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언어를 사용하는 나라의 문화 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며 이를 위해서라도 언어 공부는 필요해 보인다. 소위 뉘앙스의 차이, 같은 의미일지라도 상황에 맞는 단어 선택도 이에 몾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자면 참으로 많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자가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해야 한다는 사실만큼은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독학으로 해보려고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코로나 사태로 인해 학원을 가는게 걱정스럽기도 할테고 이용만 하고자 한다면 온라인의 다양한 활용법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독학에 가까운 방법으로, 게다가 어떤 특별한 능력이 있는 사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또 외국에서 태어났거나 살았거나 어학 연수 같은 어드밴티지가 없는 사람도 충분히 영어를 잘하게 되었다는 책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독학을 원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헤이민지의 영어혼공』는 딱 그런 목적에서 쓰여진 도서라고 할 수 있겠다. 조회수 336만의 영어 유튜브 [헤이민지]를 책으로 출간한 경우인데 사실 유튜브를 잘 하지 않아서 책을 통해서 알게 된 경우인데 저자 역시도 영어에 대한 고민을 하던 나날들이 있었고 누군가가 해외에서 살다왔냐고 물을 정도의 실력을 보유했지만 사실 그녀가 영어를 잘하게 된 이유는 혼공 덕분이라고 하니 이 책은 대한민국의 많은 영어 혼공족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의 초반 영어 실력에 대한 진단 테스트가 나온다. 초급부터 초중급, 중급, 중상급 이상으로 나뉘는데 자신의 실력(수준)을 고려해서 학습 계획을 짜도록 권유한다.

 

영어가 꼴도 보기 싫었다는 저자가 영어 회화 실력을 높이는 등의 언어를 빨리 습득할 수 있었던 방법을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로 분류해서 자세히 알려준다. 특히나 최신 경향을 반영하기라도 하듯이 우리가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호라용할 수 있는 팟캐스트, 영화와 미드, 네이버 영어 백과사전, 번역기, 구글 검색, 유튜브 데이로그 등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잘만 이용하고자 한다면 너무나 많은, 다양한 학습 방법과 도구들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다.

 

활용할만한 사이트 정보도 실고 있고 사이사이 자신의 이야기도 곁들이면서 지나치게 학습법만을 다룬 지루한 책이 아니게 쓰여져 있다는 점도 그녀의 영어 학습 방법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