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그런 순간, 이런 클래식

[도서] 그런 순간, 이런 클래식

김수연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Fun한 클래식 이야기』으로 대중에게 클래식의 매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 김수연 클래식포유의 대표가 이번에 그 2탄이라고 해도 될것 같은 『그런 순간, 이런 클래식』을 선보인다. 한때는 클래식이 어느 특정 계층의 전유물처럼, 뭔가 지적 부유함을 자랑하기 위한 수단처럼 여겨지던 때도 있었지만 이제는 클래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졌고 대중적 관심도 높아지면 클래식 종사자들이 더욱 대중에게 가까워지고자 노력하는 부분도 커지고 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아주 적절한 기회를 제공할거란 생각이 든다. 우리가 음악을 들을 때 어떤 상황에 적절히 어울리는 음악을 찾을 때가 있는데 이 책은 그 음악을 클래식으로 한정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좋다.

 

정말 다양한 상황들이 나온다. 나의 기분이나 상태를 고려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클래식 음악의 플레이리스트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인데 책을 읽다보면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두면 여러모로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책에는 그 음악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라든가 해당 음악의 작곡가와 관련한 이야기 등도 함께 소개되는데 일종의 음악 뒷 이야기를 읽으면서 듣게 되면 전혀 모르는 상태로 음악을 듣는것보단 확실히 그 느낌이 다르게 느껴진다.

 

가곡처럼 가사가 있는 경우에는 우리말 해석도 적혀 있고 원곡명이 그대로 적혀 있어서 이후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자 할때도 도움이 될 것이다. 또 각 음악의 타이틀 옆에는 QR코드를 첨부해서 독자들이 어떤 음악일까 싶은 궁금증을 곧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은것 같다.

 

만약 QR코드가 없다면 아무래도 궁금하지만 당장 찾아보려는 사람은 많지 않을것 같은데 이렇게 제목 옆에 바로 있으니 휴대전화로 QR코드만 찍으면 바로 연결되어 편리하면서도 독자들이 클래식 음악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아 책의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런 부분도 배려 깊다는 생각이 들었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