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걸어 다니는 표현 사전

[도서] 걸어 다니는 표현 사전

앤드루 톰슨 저/오수원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외국어를 좀더 재미있게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논의가 있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암기는 필요해 보인다. 특히 단어에 있어서는 확실히 암기력이 도움이 되긴 한다. 포괄적인 의미에서 어휘라고 표현했을 때 말할 줄 알아도 쓰질 못하면 안되니 이또한 암기가 필요한데 이럴 때 그 어휘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가를 안다면 단순히, 무조건 암기라는 공식보다는 좀더 쉽게 그리고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번에 만나 본 『걸어 다니는 표현 사전』은 흔히들 생각하는 영어 단어 하나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영어 숙어를 다루고 있다. 대화 등에서 숙어처럼 하나의 덩어리로 쓰이는 어휘의 경우 이를 한꺼번에 외워야 하는데 어떤 경우에는 딱 보면 대략적으로 어떤 의미이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이게 도대체 무슨 의미지 싶은 경우도 흔치 찮은데 이 책은 바로 이런 숙어들과 관련한 탄생 비화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있다.

 

일종의 유래를 알고 나니 좀더 잘 외워지기도 할것 같고 비화를 알게 되니 그 표현이 쓰이게 된 이유도 알 수 있어서 참 좋다.

 


'사전'이라는 표현이 딱 맞게 한 페이지에 보통 하나의 표현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 구성인데 그림이 함께 곁들여져 있는 경우도 많아서 마치 어른들을 위한 숙어와 관련한 영어 그림 사전을 접하는 기분이다.

 

영어 공부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책이기도 하고 독서를 하듯이 읽어나가면 되기 때문에 확실히 숙어 표현만 쭉 나열된 학습 교재와는 또다른 장점이 있는것 같다.

 

물론 당장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라면 이 책은 그 목적성에 부합한다고 말하긴 어려울수도 있지만 영어 숙어와 관련해서 해당 표현이 어떤 과정에서 생겨나 사용하게 되었는지를 알고 싶은 사람들에겐 상식책을 읽는 느낌으로 책을 읽어도 되어 여러모로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해당 영어 숙어 표현을 실제로 사용한 영어 예문이 마지막에 실려 있기도 하니 그 뉘앙스도 알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