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시험,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5단계 전략

[도서] 공무원 시험,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5단계 전략

이정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반적인 사기업에 비해서 연봉이 그렇게 높지도 않은데도 (사실상 초봉은 오히려 더 낮을 것이다.)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시에 몰리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아마도 불안한 노후에 대한 보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고용시장의 악화와 불안으로 실업률이 증가하는 가운데, 그리고 언제 그만둘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공무원 시험으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은 점점 더 낮은 연령부터 시험에 응시하고 또 한편으로는 대졸 이상이 대부분이며 그 이상도 있을 정도로 경쟁률 또한 상당히 치열해서 그저 만만하게 보고 진입했다간 허송세월 보이기에 딱인 시험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까? 그것도 가급적이면 빠른 시일 내에 말이다. 바로 이 물음에 대한 답을 『공무원 시험,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5단계 전략』은 알려준다.

 

이 책의 저자는 단기 합격했다는 합격자 중에서도 가히 충격적이게도 무려 5개월 만에 합격한 사람이다. 다양한 경험을 했던 저자는 왜 공무원 시험에 뛰어들게 되었을까? 그건 바로 '저녁 있는 삶'을 찾기 위해서라고 한다.

 

 

모든 직렬이 합격하고 다 저녁 있는 삶을 살지는 않을테고 업무량이 많은 곳은 오히려 왠만한 기업보다 더 큰 스트레스를 주겠지만 어찌됐든 저자는 선택에서 단기간에 결과물을 얻어내었고 현재는 경기도교육청 소속으로 현역 공무원으로서 일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유튜브 공시청이라는 채널도 운영중이라고 하니 꿈을 이뤘다고 봐야 할것 같다.

 

책은 철저히 공시생들이 어떻게 하면 빠른 시간 내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냥 "공부와 시험 공부는 다르다!"라고 말하는 것만 봐도 이 책이 추구하는 바를 알 수 있는데 가장 먼저 저자가 그랬던 것처럼 왜 공무원 시험을 보려고 하는가를 통해 확실한 목표 의식을 갖도록 해준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직렬과 지역 선택을 할 수 있게 이후 이후 단기 합격자들의 합격 수기를 통해 자신은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할 것인가에 대한 맥락을 잡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아무리 단기라고는 해도 수 개월을 공부해야 한다는 점에서 초반에 제대로 된 목표와 방향 설정 그리고 방법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될 것이다.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단기 합격 5단계 전략에 대해 소개하는데 이 부분은 그 자체로 책에 밑줄을 그으면서 봐야 할 정도로 중요한 내용들이여서 어느 한 부분 골라내기도 힘들 정도이다.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하고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와 같은 대략적이면서도 세부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유용한 내용들이다.

 


여기에 D-Day처럼 자신이 목표로 하는 시험일을 기준으로 그전까지 어떤 공부를 해나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니 유익하다. 또 이제는 모든 과목이 다 중요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핵심과목으로 손꼽히는 국어와 영어, 한국사 공부 전략을 따로 실고 있고 '단기 합격 5단계 전략'에서 좀더 구체적으로 들어가서 'D-DAY 맞춤 전략'을 알려주는데 D-2주부터 D-1일까지, 시험 전 2주간의 학습  계획과 멘탈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끝으로 필기 합격을 가정하고 공무원 시험의 최종 관문이기도 한 면접 대비에 대한 부분도 실려 있어서 이 책은 공무원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공시생들에게 올바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함과 동시에 좀더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알고픈 공시생 모두에게 정말 고마운 합격 전략서이자 비법서가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