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루 한 장 초등과학 365

[도서] 하루 한 장 초등과학 365

치바 가즈요시 글/허영은 역/유우종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도, 과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도, 모두에게 흥미를 자아낼만한 내용의 과학 이야기 책이 바로 『하루 한 장 초등과학 365』이다. 요즘 어른들 책이나 어린이들 책이나 '하루 한 장'과 '365'라는 키워드를 제목으로 내세운 책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 그건 아마도 책읽기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 동시에 책에 흥미를 붙이게 하려는 의도가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해서 꼭 하루에 한 장만 읽으라는 법도 없다. 책 내용이 재밌으면 얼마든지 읽고 또 읽을 수 있으니 말이다. 게다가 이 책은 상식적인 내용도 많아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함께 봐도 좋을만한 양질의 도서라고 생각한다. 

 

 

책에는 총 7개의 키워드가 소개된다. 일종의 주제이자 이 책이 담고 있는 분야인데 음식, 생물(동물/곤충/식물), 우주/지구, 인체, 자연, 일상과학, 발명이 그것이며 각각의 주제 안에 세부적인 내용들이 펼쳐진다. 결코 어렵지 않은 내용이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적절하게 그림이 곁들여져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에 대한 분류에서는 3~4학년 학습으로 되어 있지만 공부를 하겠다고 접근하면 아무래도 뭔가 배움이나 암기를 떠올릴 수 있으니 우리 주변의, 우리의 생활과 무관하지 않은 흥미로운 주제의 이야기를 읽어본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훨씬 좋을것 같다.

 


365일이라 그런지 페이지마다 하루 하루의 날짜가 적혀 있다. 그래서 읽은 날을 기록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생활 속 궁금증을 해결한다는 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책이라 더욱 흥미로운 가운데 먼저 궁금증을 제시한다음 바로 그 아래에 <궁금증 해결>이란 타이틀로 답이 제시된다.

 

빙빙 돌리지 않고 답을 바로 알려준 다음에 이 내용과 관련된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 식이라 개인적으로 궁금증 해결을 빨리할 수 있고 또 그 주제와 관련해서 중요한 포인트를 3가지로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체계적인 내용 습득이 가능하다.

 

퀴즈 풀이도 가능하고 일러스트도 과하지 않게 잘 삽입되어 있다는 점에서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적절한 역할을 한다.

 

가장 좋은 점은 아이들로 하여금 과학이 어렵지 않은 내용이라는 것,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현상들과 바로 내가 경험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과학적인 접근과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의 것들에 대한 호기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