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건희 컬렉션 TOP 30

[도서] 이건희 컬렉션 TOP 30

이윤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故 이건희 회장의 유언이 공개되고 그분께서 대중에 많은 예술작품을 기부한다고 했을 때 상당히 화제가 되었다. 소장하고 있는 리스트의 면면이 너무 대단했던 것이다. 그래서 소위 이건희 컬렉션으로 이름붙여진 작품들을 전시한다고 했을 때 상당히 화제가 되었고 또 한편으로 많은 지자체에서 유치하고자 했던 기억이 난다.

 

개인적으로도 그 전시회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여러 여건상 쉽지가 않았고 아쉬웠는데 이후 책으로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너무나 반가웠다.

 

 

최근 2편의 도서가 '이건희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것을 봤는데(더 있을수도 있지만 소장하고 있고 본 경우는 2권이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그중 명화편만을 따로 묶어서 소개한 일명 『이건희 컬렉션 TOP30-명화편』이 되겠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작품들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총 30점이다. 국내외 근현대 화가 총 16명의 작품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상당한 지명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책을 읽는 묘미가 있겠다.

 

실제 이 16명에는 고갱, 르누아르, 피카소, 샤갈, 달리, 미로, 이중섭, 박수근, 김환기 등이 나온다. 설령 그들에 대해 잘 모른다고 해도 이름은 들어봤음직한, 미술 시간에 그들의 삶과 작품에 대해 만나본 적이 있을 것이기에 익숙하면서도 흥미로울것 같다.

 

 

책에서는 총 16명의 화가와 30점의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다. 작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그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추후 기회가 닿아 이건희 컬렉션을 직접 볼 수 있게 된다면 더욱 의미있는 감상의 시간이 될거란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