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66일 습관혁명

[도서] 66일 습관혁명

김주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습관이 중요하다는 말은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만 봐도 알 수 있다. 최근에는 이와 함께 중요시 되는 것이 바로 루틴이다. 일정한 행동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셈인데 이때 좋은 습관이면 자신의 성장 나아가 목표 달성에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서 들어 본 말이 바로 66일 습관이다. 한 가지 행동을 66일 동안 반복하면 그것이 습관화 되어서 앞으로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인데 나 역시도 이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어 본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66일 습관혁명』을 통해서 이와 관련한 좀더 자세한 이야기를 읽어보고 싶었다.

 


먼저 이 책의 저자는 왜 66일 습관에 주목해야 하는지를 말함과 동시에 이 66일 습관의 중요성, 실제 66일 동안 지속했을 경우의 효과를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연계해서 66일 습관도 어떤 목표가 있어서 지속할 수 있고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인생의 계획 세우기와 목표 달성과 관련한 중간 목표 세우기, 최소 목표 설정과 달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무작정 66일 동안 반복하기 보다 좀더 계획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실천할 때 그 효과가 커질 것은 자명한 일이기에 이 부분을 참고해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중심으로 이 내용을 참고해서 적용하면 좋을것 같다.

 


특히 책에서는 66일 습관을 기르면 이후에는 관성적으로 지속되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하니 힘들더라도 한번 해보자 싶은 생각이 간절해진다.

 

또 일종의 정신무장과 관련해서 주변탓, 환경탓 하지 말고 그럴 시간에 오히려 자신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하는게 중요하다고 말하며 그 방법으로 66일 습관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독서, 운동, 관계, 의식, 쓰기라는 5가지 습관 혁명을 소개한다.

 

당장 뭔가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은 저자가 제시하는 5가지 습관 혁명을 참고해 자신에게 그대로 적용해봐도 좋을 것이고 만약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것에 중점을 두고 66일 습관 혁명을 실천하면 될 것이다.

 

끝으로 이 66일 습관 혁명의 효과를 보여준 역사 속 인물들의 사례를 담고 있는데 너무나 유명한 국내 인물로는 정약용(독서/쓰기 혁명), 세종대왕(관계 혁명), 해외 인물로는 피터 드러커(독서/쓰기 혁명), 에이브러햄 링컨(의식 혁명), 무라카미 하루키(운동 혁명)가 그 장본인이다.

 

새학기에 해당되는 3월도 이젠 지난 4월이 되었다. 더이상 다시 시작할 핑계를 대기도 어려운 4월이 된 시점에서 더 늦기 전에 올해 이루고자 했던 목표들을 최대한 달성해보고 싶다면 강력한 습관을 만드는 66일 습관 혁명에 도전해보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