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떡지순례

[도서] 떡지순례

홍금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떡볶이는 오리지널 스타일을 좋아한다. 그래도 여러 버전의 떡볶이가 소개될 때는 그 맛이 궁금하긴 했기에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우승'이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는, 인생의 떡볶이를 찾아 떠난다는 『떡지순례』가 궁금했다.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절대 만만하게 볼게 아닌 음식이 분식이고 그중에서도 다양한 토핑을 넣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무궁무진한 변신이 가능한 것이 바로 떡볶이다. 그렇기에 '2020 배달의 민족 떡볶이 마스터즈 우승자'로 알려진 떡지순례 님이 뽑은 떡볶이 성지 135곳이 궁금했고 과연 내가 사는 곳 근처에도 이 135곳에 포함되는 떡볶이 집이 있을지 궁금했다.  

 


떡지순례님은 전국의 모든 떡볶이를 먹어보겠다는 다짐으로 소규모 떡볶이 모임을 만들었고 2019년 5월 이후 3년째 운영 중이라고 하니 누구보다 떡볶이에 진심인 분이구나 싶어진다. 

 

책의 초반에는 자신의 입맛에 맞는 인생 떡볶이집을 찾기 위해 자신의 성향을 찾아볼 수 있는 YES or NO를 통한 취향 찾기가 나온다. 재밌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떡볶이 취향이 궁금해서 진지하게 문항을 선택해 본다. 

 

이어서 떡지순례가 뽑은 BEST OF BEST 맛집이 소개되니 참고하자. 특히 쌀떡/밀떡/즉떡에 따라 나뉜 BEST 5는 앞서 취향을 확인 한 후 참고하면 더욱 좋겠다.

 

이외에도 매운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맛집 소개, 떡볶이도 좋아하지만 사이드 메뉴에도 진심인 분들을 위한 추천 맛집도 있고 떡볶이와 함께 맥주 한 잔을 하고픈 사람들을 위한 곳도 알려준다.

 


맛집은 아무래도 서울이 많다. 서울을 구역별로 나눠서 소개해주고 중간중간 떡볶이와 관련한 에세이도 나오니 함께 읽어보면 더욱 좋을것 같다. 지방도 도별로 잘 묶어서 적지 않은 맛집을 소개하니 만약 타 지역으로 가보기 힘든 분들은 먼저 자신이 사는 지역의 떡볶이 맛집부터 가보면 될 것이다. 

 

각 떡볶이 집에 대해서는 한 줄 맛 평과 함께 떡볶이 한 접시를 담은 사진 이미지, 개점한 시기, 주소, 찾아가는 방법, 운영시간, 주요 메뉴와 가격, 떡볶이떡은 어떤 종류의 떡인지, 맵기 정도, 포장이나 배달, 밀키트 가능 여부, 주변의 가볼만한 곳까지 꼼꼼하게 잘 정리/추천해준다. 

 

직접 찾아가보고픈 사람들을 위해, 그런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정보가 다 정리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세심하게 정리해 둔 책이다. 그리고 많진 않지만 그 떡볶이 집에 대한 이야기도 곁들여지지 자신의 취향을 고려해 선택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부록으로는 지하철을 이용해 떡볶이 집을 순례할 수 있는 노선도가 나오며 지도에 소개된 떡볶이 집을 표기해두기도 했고 직접 순례한 후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후기 페이지도 있어서 왠지 이 책을 보고 있노라면 우리 동네 떡볶이 맛집부터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무궁무진해진다. 

 

비록 평소 내가 좋아하는 분식집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그 집에서 사온 떡볶이를 책과 함께 도착한 레트로 떡볶이 접시에 담아 학창시절 학교 앞 떡볶이 집에서 먹었던 그때의 분위기를 한 번 내 보았다. 

 

떡볶이에 진심이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픈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