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

[도서]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

안재현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배우 안재현 씨가 쓴 에세이다. 여러 개인적인 일들이 있었고 이후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만나게 된 에세이라 솔직히 좀더 궁금했던것 같고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의 목록』이라는 제목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에세이의 내용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키웠던게 사실이다. 

 

책속에는 안재현 배우가 함께 작업한 여러 사람들의 추천사가 있고 어떻게 보면 이 글을 쓰게 된 이야기일 수도 있는, 희망이라는 이름을 다시금 떠올려보게 된 계기를 담아낸 프롤로그로 책은 포문을 연다. 

 

본인이 직접 찍은것 같은 감성적인 사진과 글이 함께 하는 감성 에세이, 포토 에세이로 봐도 좋을 책이다. 배우 안재현, 연예인 안재현에 대한 이야기라기 보다는 한 개인, 한 사람으로서의 안재현의 이야기를 담고자 한것 같은 느낌이 든다. 

 

잔잔하지만 한편으로는 의지가 엿보이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다짐 같은 이야기로 봐도 좋을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 삶의 순간순간, 다양한 것들에 대한 편린을 담아낸 모음글이자 한편으로는 일상 속 사람을 만나고 자신이 생각하고 느끼는 바들을 담백하게 담아낸 글이다. 

 

상당히 감성적인 글들의 모음임에도 불구하고 글이 갖는 힘이 있다. 아마도 본인이 이 책을 통해서 주변으로부터 받았던 위로와 힘을 고백하는 글이자 어쩌면 다른 이들도 자신처럼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자 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해보게 만든다.

 

별거 아닐지도 모를 것들에서 추억을 엿보고 힘을 얻고 위로를 받는 그런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일상적이되 일상 속에 그냥 흘러보내지 않았기에 마주할 수 있는 순간들과 감상을 잘 담아낸 글이란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사진이 참 매력적이다. 담백하지만 단조롭게 여겨질 수도 있는 글들을 감성 한 스푼을 더하는 그런 사진들이라 오래도록 눈길이 머물게 하는 그런 책이였던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