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국일주 가이드북

[도서] 전국일주 가이드북

유철상,김충식,신지영,신지혜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아마 많은 분들이 국내외로 여행을 떠났을테고 또 아직 다녀오지 않은 분들은 가까운 곳이라도 가볼까하는 마음을 가질 것이다. 또 아이들이 방학인 경우에는 함께 어딜 다녀와야 한다는 부모로서의 어떤 의무감(?)도 있으니 이래저래 고민하고 어떤 곳이 좋을지 생각해보게 될텐데 그런 많은 분들에게 『전국일주 가이드북』 은 상당히 유익한 책이 될것 같다. 

 

'전국일주'라는 말에 걸맞게 전국의 여행 정보 핵심을 잘 담아내고 있고 다양한 형태의 코스별 여행 정보도 알려준다.

 

 

특히 이 책은 전국 여행을 우리나라의 고속도로와 국도를 중심으로 담아내고 있다는 점이 꽤나 흥미롭다. 자차는 물론 렌터카를 이용해서 보통 전국의 여행지를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테니 국도와 국도를 중심으로 구간별로 여행코스를 담아내기 때문에 좋은것 같다. 

 

책에는 총 11개의 고속도로와 국도로 구분되고 각각에는 많게는 6개의 구간부터 적게는 2개의 구간까지 코스가 다양하니 여행 일정을 고려해서 구간을 선택해서 여행 계획을 짜면 될 것이다. 

 

또 사계절 드라이브 하기 좋은 코스나 추천하는 공짜 여행지, 계절에 따른 다소 특수한 목적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 꽃놀이와 단풍놀이에 적합한 여행지도 나오는데 아무래도 꽃놀이는 지났고 단풍놀이에는 참고할 수 있을것 같다. 여기에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특별한 여행지가 있는데 시기가 시기인만큼 안전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도 소개된다.

 

 

이후 나오는 본격적인 여행지는 고속도로, 국도별로 각각에 속한 구간별 베스트 여행 코스다. 베스트 여행 코스의 이동 경로를 자세히 알려주고 지도상으로도 표기해두었다. 이어서 세부적인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사진과 해당 장소의 정보 그리고 그곳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참고할 여행 정보도 함께 알려준다. 예를 들면 전화번호나 운영시간, 입장료나 사용료, 홈페이지 등이 그것이다.
 

또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도 추천해주고 있으며 역시나 요즘 여행의 트렌드인 SNS에 인증하기에 좋은 핫플레이스도 알려준다. 2015년 처음 출간된 이후로 기본적인 틀은 그대로이겠지만 SNS 핫플레이스와 같은 경우는 아마도 최근의 트렌드가 반영된 부분이 아닐까 싶다. 

 

또 베스트 여행 코스 외에도 More & More를 통해서 함께 여행해보면 좋을 여행지까지 알려주니 정말 많은 여행지가 이 책 한 권에 담겨져 있는 셈이다. 숙박을 해야 하는 경우를 고려해 추천 숙소도 알려주고 체험해볼 수 있는 레저 등에 대한 정보도 실고 있으니 보고 즐기고 먹고 잘 쉬다 올 수 있는 풀코스 여행 가이드 북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