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디스 이즈 스페인 THIS IS SPAIN

[도서] 디스 이즈 스페인 THIS IS SPAIN

전혜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디스 이즈 시리즈 <파리 편>에 이어 만나 보게 된 『디스 이즈 스페인』이다. 구엘 공원 앞으로펼쳐진 바르셀로나 시의 풍경이 너무나 멋지게 느껴지는 표지부터 당장에 스페인으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책이기도 하다. 

 

유럽 여행 중에서도 스페인은 도시마다 매력이 다양한것 같다. 다양한 문화가 있기에 가능할것 같은데 그런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다면 테라출판사에서 출간된 『디스 이즈 스페인』으로 여행 준비를 해도 좋을것 같다.

 

 

책은 스페인이라는 한 나라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좀더 전문적인 스페인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데 2022~2023년 최신판이라는 점도 스페인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말이기도 해서 도움이 될 것 같다. 

 

스페인 추천 명소 20선에서부터 시작하는 스페인 여행 정보는 여행을 넘어 살아보고 싶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데 참고로 스페인 여행은 4~6월, 9~11월 사이에 떠나는게 제일 좋다고 하니 참고하자. 

 

 

이외에도 스페인 여행의 기본적인 정보-물가, 항공권 구매, 현지 교통편 이용방법, 숙소 이용방법, 짐꾸리기-를 알려주고 또 현지에서의 카드 사용이나 사용한 비용과 관련한 세금 환급 정보도 실어두었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하고 가면 여행이 더욱 알찰것 같다. 

 

여행 일정과 관련해서 참고하면 좋을 베스트 코스도 있고 스페인 음식과 쇼핑 정보도 소개되니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유익함 그 자체인 책이다.

 

 

이후 본격적인 스페인 내의 여행 정보는 주요 도시와 지역별로 나눠서 소개하고 있다. 가장 먼저 나오는 도시는 수도 마드리드보다 더 매력적인 바르셀로나와 근교 도시이며 이어서 마드리드와 근교 도시, 남주 지역, 남주 해안 지역, 북부 지역 순으로 나오는데 공통 정보는 바르셀로나나 마드리드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와 유럽에서 가는 방법, 그리고 나머지 지역은 그곳으로 가는 방법을 먼저 알려주고 시내 교통편이 나온다. 

 

추천 일정은 전체 유럽 여행 일정이나 스페인 여행 일정을 고려해 참고하면 될 것 같고 도시나 지역 내에서도 구역별로 여행 정보가 실려 있으니 모두를 여행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미리 어디를 여행할지를 계획해서 가는 것도 효율적일것 같다. 

 

교통편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실제 그곳에서 여행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구역별 지도도 실려 있는데 지도 상에 주요 관광지를 번호로 표기한 뒤 이어서 각 장소들에 대한 여행 정보를 보다 상세히 소개하니 한 권의 책이 두툼한 이유가 절로 이해된다. 

 

각 관광지에 대해서는 분위기나 간략한 소개, 볼거리, 주의할 점, 그리고 주소와 지도 상의 위치, 이동편 등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다.

 

작가님이 정말 많이 신경써서 집필했음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스페인 여행 정보의 결정체 같은 책이다. 그래서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다면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스페인』 한 권만 들고 가도 스페인 여행은 제대로 하고 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적극 추천하고 싶을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