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일랜드

[도서] 아일랜드

소재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최근 모 방송사에서 방송되는 유럽에서 하는 캠핑 이야기를 보면서 세상에 천국이 있다면 저곳이겠구나 싶은 생각을 했었다. 사실 캠핑의 매력도 많겠지만 번거로움, 그리고 일반적인 숙소에서의 편리함을 과감히 버려야 한다는 점 때문에 캠핑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영상을 보면서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였는데 이런 즈음 만나보게 된 국내 캠핑 여행 여행 이야기, 특히나 일반적인 캠핑지가 아닌 섬으로 떠나는 캠핑 이야기는 어떨지 상당히 궁금했다. 

 

섬에서 캠핑이라니... 과연 어떻게 할까 싶은 마음도 든다. 캠핑족들이 늘면서 캠핑 관련 유튜브 채널도 인기가 있고 꼭 장비를 구입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대여해주는 곳도 많다는 것을 여러 경로를 통해 알게 되었지만 섬에서의 캠핑은 여전히 낯설어서 더욱 궁금했던것 같다. 

 

책을 보면 이렇게나 많은 섬들도 캠핑이 가능하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던게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는 섬에서의 캠핑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그 섬의 이야기(관련된, 전해 내려오는 설화나 아니면 섬 자체의 관광정보 등)와 함께 캠핑 정보도 잘 담아내고 있다. 

 

섬은 아무래도 육지와는 다른 특수성을 가지기에 좀더 준비가 필요해 보이고 심리적으로도 좀더 부담이 느껴지는게 사실인데 이 책을 보면 아마도 이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어디로 가볼까하고 마음 속으로 고민을 할 정도로 매력적인 곳들이 많다. 

 

해당 섬으로 가는 배편이나 예매, 야영 정보, 캠핑 관련 TIP와 섬 TIP는 그래서 더욱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다. 또 책에는 혹시라도 캠핑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캠린이를 위한 필수 준비물도 꼼꼼하게 알려주니 캠핑에 입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고마운 책이 될 것이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섬들도 전국구로 지리적으로 다양한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섬 캠핑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먼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가까운 섬에서부터 캠핑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