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홈in홈

[도서] 홈in홈

태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1cm 다이빙』을 쓴 태수 작가님이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현실 힐링 에세이가 바로 『홈in홈』이다. 이 책은 흥미롭게도 ‘내 마음속 집’ 만들기 프로젝트를 언급하고 있다. 여기에서 말하는 집이란 나를 지키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무엇으로부터 나를 지키려는 것일까? 작가님은 불안과 걱정으로부터 나를 온전히 지켜낼 수 있는 공간을 바로 ‘내 마음속 집’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살면서, 어느 나이대라도 마음속 집은 필요한것 같다. 어떻게 보면 나이가 들수록 더 필요한 공간이지 않을까 싶은것이 다른 이들로부터 위로를 받을수도 있겠지만 때로는 스스로 이겨내야 진정으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그렇게 사람은 단단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오롯이 나를 보호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누구나 이런 공간이 있다면 회복탄력성도 높아질 것이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보냄으로써 편안함을 느끼게 될 수도 있다. 어떤 식으로든 인간관계를 맺고 인간으로서 살아가다보면 남이든 식구든 누구에게서든, 어떤 상황에서든 나쁜 감정을 느끼게 되는 상황과 직면할 수 있다. 그런 때에 그 나쁜 감정이 나의 삶 속으로 깊숙이 파고들기 전에 이를 차단하는 방법이 작가님이 말하는 내 마음속 집을 짓는 것이고 책은 그 집을 짓는 과정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작가님의 이야기를 통해서 그렇다면 이럴 경우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내지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를 스스로 생각해보게 만들고 또 그 생각을 단순히 흘려보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책에 직접 적어볼 수 있도록 빈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기에 이 책은 작가님이 쓰시고 책을 읽는 독자가 완성하는 어떤 의미에서는 양방향 독서 그리고 한편으로는 작가님의 코칭에 따른 내 마음속 집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현해가는 과정을 배워보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누가 볼 것도 아니니 솔직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정리함으로써 현재의 자신을 파악하고 나만의, 내 마음속 집 만들기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