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어 어휘 지식 백과 인문 교양 편

[도서] 영어 어휘 지식 백과 인문 교양 편

이지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어 어휘를 단순히 암기식으로 공부했던 때가 있었다. 아니, 공부라기 보다는 적어도 내가 처음으로 영어를 학습으로, 교과목으로 접했을 때는 그냥 외웠던게 사실이다. 일단 외워야 교과서를 읽고 또 이를 토대로 독해를 하고 시험을 치를 수 있었기 때문인데 이럴 경우 인간의 뇌용량을 떠나서라도 기억력의 한계로 어느 순간부터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고 또 무조건적인 암기는 재미도 없다. 

 

물론 시험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확실히 암기가 필요하다. 점수가 직결되니 각 시험에 맞춘 필수 어휘가 있고 이를 집중적으로 암기해야 하는건 사실이지만 만약 좀더 여유가 있고 영단어와 관련해서 좀더 깊이있게 어원과 배경을 토대로 공부하고픈 분이 있다면 『영어 어휘 지식 백과 인문 교양 편』을 추천해주고 싶다. 

 

 

사람in에서 출간된 이 책은 ‘어휘에서 어원으로, 어원에서 배경으로 배경에서 교양으로 이어진’ 영어 어휘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과 달리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영어에 고전하는 사람들도 많기에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분명 큰 매력이다. 특히 각종 SNS와 디지털 기술을 발달로 세계와의 연결이 더욱 쉬워진 가운데 각종 자료를 얻고자 할 때에도 영어를 잘하면 확실히 큰 도움이 된다. 왠만한 자료는 다 영어로 되어 있고 어지간한 사이트는 언어 선택에서 영어는 절대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영어를 배움의 수준을 넘어서 그 어원과 배경까지 이해한다면 습득면에 있어서도 훨씬 수월해지는데 책에서는 총 7개의 Chapter와 하부의 Unit를 통해서 다양한 주제의 영어 어휘를 담고 있는데 묘하게 비슷한것 같지만 우리말에도 뉘앙스에 따라서 분명 그 의미가 다르고 쓰임이 다르듯이 책에서도 그 차이를 제대로 보여주며 말로써 설명을 하듯이 먼저 언급한 뒤에 어원으로 따로 정리를 해두는 형식을 따른다.

 


마치 단어장처럼 정리된 부분인데 여기에는 어휘 바로 옆에 QR 코드가 있고 인식하면 원어민 발음을 들어볼 수 있다. 많은 분량이 하나의 QR 코드에 담겨 있지 않고 짧게 짧게 분할되어 있어서 공부를 하면서 바로바로 들을 수 있는 점도 상당히 괜찮은것 같다. 

 

각 어휘에 대해서는 단순한 뜻 이외에도 그것에 대한 배경지식과도 같은 설명이 함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 어휘를 공부할 때에 이 부분을 보고 뜻을 공부하면 좀더 이해가 쉽고 실제 회화에서 사용할 때도 보다 정확한 어휘 표현이 가능할것 같다. 

 

전반적으로 공부를 하듯이 봐도 좋고, 어휘의 어원과 배경지식을 안다는 생각으로 봐도 좋을 책이라고 생각으로 봐도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