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이의 두뇌는 부부의 대화 속에서 자란다

[도서] 아이의 두뇌는 부부의 대화 속에서 자란다

아마노 히카리 저/김현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아이의 두뇌 발달은 가정 환경이 좌우한다. 무엇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이면서 신뢰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가정에서 자란 아이가 심리적으로, 그리고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 이러한 가정 환경을 만들어 주는 가장 기본은 바로 부모이고, 이러한 부모와의 대화 속에서 아이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 이러한 대화는 비단 부모 자녀 간 대화만의 문제는 아니다. 아이가 말을 하지 못하는 아기였을 때부터 아이는 가정의 분위기를 보고 듣고 느끼면서 자라게 된다. 이런 분위기를 만드는 바로 기본은 '부부'의 대화이다.

저자는 부부가 서로는 존중하고 공감하는 대화를 함으로써 아이에게도 공감하는 대화를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아이가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자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아이와 부부 간의 상황을 주고 이 속에서 있을 수 있는 대화의 일례를 제시함으로써 올바른 대화 방식을 직접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 설명이 길기 보다는 실질적인 예시와 올바른 대화에서의 키포인트를 짚어줌으로써 간단하지만 명료하게 바람직한 대화 환경이 무엇인가를 알려 주고 있다. 서로에 대한 인정과 공감,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대화 방법으로 아이와의 건전한 관계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