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공계 명문대 합격 전략

[도서] 이공계 명문대 합격 전략

조동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때와는 달리 입시제도 너무 복잡해요.

주위에 고등학생이 없었는데 양쪽 집에서 고등학생 되는 건 우리 아이가 처음 ㅠㅠ

이 아이를 어떻게 해야 아이가 원하는 대학을 갈 수 있을지 참 고민이 많았습니다.

[초5~중3을 위한 이공계 명문대 합격전략]은 저처럼 왕초보인 엄마들을 위한 책이네요.

입시 제도가 너무 잘 바뀌는데 바람직하게 바뀌지 않고 이렇게 학부모들 정신 쏙 빼게 만들어 놓으면 어쩌라는 건지... 

학교 교육은 일본식이고 입시 제도는 선진국을 따라간다고 어설프게 이런 제도를 만들어 놓으니 한숨만 나옵니다.

부모가 입시에 대해 공부하지 않으면 아이를 특목고에 입학 시키기도 힘들고 명문대에 입학시키지도 못하니...  참으로 답답합니다.

아무튼 이런 제도를 뒤집어 엎을 능력이 없는 저같은 백성은 불만이지만 그래도 이걸 배워야하잖아요.

속상한 맘으로 책을 보았습니다.


현재 중.고등학생 대상 특목자사고 및 대입 진로진학 컨설팅과 초.중.고 학부모 대상 워크숍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고 계시고

H&진로진학연구소 소장이신 조동영 선생님이 지은 책이네요.


정말 꼼꼼하게 그리고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안내가 잘 되어 있네요.

발등에 불떨어진 저로서는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대학을 가는 통로가 다섯가지나 되고

학생부(학교생활기록부)에 어떤것이 어떻게 기재되는지 대학별 전형이 어떻게 다른지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수능, 논구술, 교과, 비교과, 자소서를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막막한 분들께 읽어보시라고 권합니다.


책을 읽다 보니 고등학생이 되는 아이의 입시뿐 아니라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과 초등학생 아이들의 입시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해주셨더라구요.

요즘은 아이가 혼자 잘 한다고 명문고, 명문대를 가는 게 아니네요 ㅠㅠ

부모가 공부하고 뒷받침이 안되면 정말 힘든것 같아요.

울며 겨자먹기로 보긴 하지만 대한민국의 교육환경과 입시제도... 참 씁쓸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