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4998212

서방견문록

모리스 로사비 저/권용철 역
사회평론아카데미 | 2021년 08월

 

신청 기간 : 9월 8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9월 9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13세기 후반 베네치아 출신의 마르코 폴로가 몽골제국의 쿠빌라이 칸을 만날 무렵, 그와 정반대로 중국에서 유럽으로 여행한 사람이 있었다. 중앙아시아 소수민족 출신의 네스토리우스교 기독교 수도사 랍반 사우마! 쿠빌라이 칸의 특사로 파견된 그는 예루살렘으로 성지 순례를 떠났으나 예루살렘을 장악하고 있던 이슬람 세력에 막혀 바그다드에 머물렀다. 이후 몽골 일 칸국의 통치자 아르군 칸의 사절이 되어 새로운 정치적 임무를 띠고 유럽으로 향한다. 과연 그에게 주어진 정치적 임무는 무엇이었으며, 여행 동안 그는 무엇을 보고 기록했을까?
랍반 사우마는 마르코 폴로, 이븐 바투타와 동시대 사람으로, 중국에서 유럽으로 향한 최초의 여행가였다. 그러나 19세기 말 그의 시리아어판 기록물이 발견되기 전까지 역사에서 완전히 사라진 인물이었다. 탁월한 이야기꾼이자 몽골사 전문 역사가 모리스 로사비는 이 짤막한 기록을 토대로 랍반 사우마의 일대기를 입체적으로 재구성했을 뿐 아니라, 13세기 유럽과 몽골제국의 역사를 한 편의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랍반 사우마의 서방견문록 덕분에 우리는 비로소 13세기 동서양 역사를 하나의 세계사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