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도서]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연화민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 자기계발도서추천

 

시중에 수많은 자기계발서 들이 나오고 있지만 이 책은 솔직담백한 저자의 이야기와 함께 인생조언들이 버무려진 에세이 같은 자기계발도서였다.  

 

특히 저자는 외면해왔던 것들을 용기 있게 마주보라! 내 마음의 속삭임을 들어라! “자신을 돌보고 보살펴야 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등의 이야기를 하며 불안을 키우는 습관을 던지고 바로 지금부터 행복을 선택하길 제안한다. 


 

저자는 이 책을 쓰면서 너무 많은 감정들과 마주했다고 이야기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열등감, 수치심, 상처 등을 제대로 바라보면서 힘든 시간도 겪었지만 결국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극복해내고 새롭게 살아보겠다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행복해지기 위해 우선 나 자신을 마주보기 시작했고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면서 성장했다고 말한다. 그래서 지금은 나 자신을 싫어하지 않으려고, 행복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그런 일상의 일들과 심리치료를 하며 느꼈던 점을 함께 이 책에 담았다.

 

책의 구성은 네개의 큰 챕터로 이어지는데 제일 먼저 인생 자체가 녹녹지 않을 때 떠오르는 말, ‘팔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나면  매 순간 불안하고 억울한 사람들을 위한 실패와 실수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얻는 깨달음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원망과 분노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지기 위해 용서하고, 또 다시 도전하며 힘든 시간을 극복한 감정에 관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그외에도 마음속 복잡한 계산을 내려놓는 과정, 불안과 초조 그리고 조금은 과감하게 용서하며 실천해야 하는 이유와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이유와 저자의 노력들을 읽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마음속의 복잡한 계산을 내려놓아라는 마음에 닿았는데 저자는 지금에 집중해보고 감정을 이해하며 잘 내려놓는 습관을 길러라고 조언한다. 또한 이미 잃어버린 것을 아까워하지 말며 딱 한 발자국 걸어보고  내 편이 아니라도 적을 만들지 말기를 제안한다. 

 

이름부터가 아름다운 저자 연화민서 작가는 학창시절의 트라우마로 인해 불안과 강박으로 힘들었다고 회고한다. 정신적, 물질적으로 기복이 심한 롤러코스터 같은 시간을 보내다가 뒤늦게 삶에 대한 깨달음을 얻고, 상처를 이겨내기 위해 과거와 마주하면서 변해가고 있는데 인생 2막을 설계하며 만학도로서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이며 제주여행 스냅 작가로 5년 동안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책방통행에서 제공받아 서평을 작성한 글입니다.

 

#자기계발책추천 #오늘부터행복한사람이되는법을가르쳐드립니다 #연화민서 #자기계발도서추천 #자기계발책읽기 #자기계발도서읽기 #힐링되는책추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