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잘될 사람, 잘 키울 사람

[도서] 잘될 사람, 잘 키울 사람

지대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잘될 사람, 잘 키울 사람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궁금했던 블러썸 크리에이티브의 대표가 쓴 책이라고 해서 집어든 책이다. 몇년 전부터 김영하, 김금희, 김초엽 같은 좋아하는 작가들이 소속사가 생겼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 회사인데 국내 최초로 IP&작가 에이전시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 

 

국내에선 작가 에이전시에 대한 개념조차 생소하던 2016년 이 책의 저자 지대표는 짧은 기간 동안 국내의 주목받는 작가들을 영입하고, 이들 작품의 판권을 해외로 수출한 것은 물론, 자이언트북스라는 문학 전문 출판사까지 만들어 직접 책을 펴내기 시작했다.

 

책의 내용은 주로 저자의 성공 철학과 사업을 하며 겪은 경험, 생각들을 풀어놓는다. 특히 책 제목이기도 한 잘될 사람이 잘 키울 사람을 만나 서로를 북돋워주었을 때 우리는 빛나는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잘될 사람 X 잘 키울 사람 = 무한대

 

개인적으로는 두번째 챕터의 ‘잘된 사람의 특징’에 대한 글이 인상적이었는데 자신을 정의하는 자, 시간을 쌓는 자, 질문을 그치지 않는 자, 약속에 진심인 자, 타인의 잘 됨을 기뻐하는 자, 덕후의 기질을 가진 자, 긍정을 사용하는 자 등에 대해 논한다. 

 

그 외에도 잘되기 위해 당신이 당장 해야 할 일에 대한 대목에서는 오랜만에 뼈때리는 인생조언들을 읽어볼 수 있었다. 

 

잘 키울 사람들은 먼저 당신이 어떤 특성을 지녔는지 구분합니다. 전장과 전폭은 얼마나 되며, 전륜인지 후륜인지, 엔진은 가솔린인지 디젤인지, 배기량은 얼마인지, 2도어인지 4도어인지, 기어를 조작하는 방식은 매뉴얼인지 오토인지 등 기본 사항을 파악합니다. 가장 잘 달렸던 길은 어디인지, 브레이크는 튼튼한지, 오일은 깨끗한지 그리고 정비 기록은 우수한지. 지나온 시간이 남긴 흔적을 꼼꼼히 확인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