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행복한 개인주의자로 사는 방법

[도서] 행복한 개인주의자로 사는 방법

김미애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저자;김미애

"행복해지기 위해 남보다 우월해질 필요는 없다"

남들과 조금 달라도 , 실수해도,부족해도 나 자신에게 당당해져라!.

내 인생은 빛난다!

?저자가 책을 쓰게된 동기는 주변사람들에게 이리저리 휘둘리기만 하는 , 나약하기 그지없는 여린 품성의 자기 자신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고 싶어서라고 한다.

어느 누구도 자신을 얽어맬수 없다는 걸 선포하고 싶었다고.

?작가는 25년이라는 세월 동안 공직생활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베테랑 직장인이었다.

자신의 일에 사명감이 투철하고 , 인생을 모범적으로 정석대로 살아가는 분이라는 느낌이 든다.

?오랜 시간동안 여유와는 담을 쌓고 , 모든 일에 물불 안가리고 최선을 다하여 생활해왔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보다는 타인을 배려하고 ,불편해도 싫은 내색 한번 하는 일 없이, 남에게 민폐 끼치지 않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다.

?저자는 살면서 남의 시선을 항상 의식하였고 ,그들의 평가에 강박적으로 연연했던 시기가 있었다고 한다. 희노애락의 감정을 숨기는것만이 최선이라며 내심은 그렇지 않더라도 표면적으로는 마냥 행복한 척 웃음으로 일관한다.

하지만 저자는 거기에서 오는 의식구조가 제대로 된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갖기 시작 하면서 어느순간 뜯어 고치고 싶다는 생각에 고심하게 된다.

?저자는 누가 알아주든 알아주지 않든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주어진 일에 맡은 바 최선을 다한다. 열심히 노력하면 괜찮은 인간관계와 더불어 원만한 직장생활도 가능하리라고 확신하지만, 잘해보고자 노력하면 할수록 의도와는 다르게 엉뚱한 방향으로 가기만 한다.

의도치않은 결과는 타인으로부터 인정은 커녕 저자를 자주 상처받게하고 , 반복적으로 쓰라린 좌절감만을 안겨주었다.

모진 세상풍파에 감성이 풍부하고 가녀린 작가의 삶이 녹록치 않음을 단적으로 보여준 부분인듯~

?그리고 터득하게 된다. 타인의 인정보다는 스스로를 사랑하고 인정하는 편이 훨씬 의미있다고 ...세상은 노력한 만큼 모든 걸 돌려주지 않는다는 걸 깨닫는다.

?현명한 포기엔 용기가 필요하다는 저자는 결국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공공기관에 과감하게 사표를 던진다. 하지만 절대로 후회는 없다.오롯이 자기자신에게만 집중할수 있기 때문인지 현재의 삶에 여유와 편안함도 묻어난다. 전업주부로서 현역에서 일할 때 못지않게 알차고 현명하게 꾸려 나간다

?저자는 자기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스럽게 여길줄 아는 멋진 여성으로 거듭나게 된다. 자신을 인정하는 삶속에서 삶의 질이 윤택해지는 경험을 매 순간 마다 느끼는 중.

?인간세상시스템은 착하고 순진하면 주변에서 가만히 놔두질 않는다는 건 오래전에 습득한 진실이다.

행복한 개인주의자가 되는 방법은 다른사람들의 평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잣대로 사는 일이다. 부족한 자신의 모습까지 받아들이고 당당하고 의미있게 살아가는 일이 바로 행복한 개인주의자로 사는것 .
자신에게 애정을 듬뿍주는것 ,
그리고 스스로 삶을 개척하는 것,
만족스러운 일을 하는 것.

?생각이 많거나 소심한 사람 ,하루하루 의미있고 당당하게 살아가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언제나 내 편이란 좋은 느낌을 주는책이다.

?행복은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 함께할 때 의미있다고 생각되어진다.

과거도 미래도 행복해지려면 지금 이 순간 행복해야만 한다는 걸 절실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현재보다는 미래를 넘겨 보는 습성으로 지금까지도 욕심을 내려 놓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이 마지막이라고 ,당장 나라는 존재가 사라진다고 생각하면 , 기막히게 절실한 오늘 내가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 분명해질듯~

?
세상에 한 번뿐인 특별한 나의 인생을 위하여 !

carpe diem!

?서평은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