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유럽 문화예술 편

[도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유럽 문화예술 편

김종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아이를 기르는 부모님들이 아이를 창조적인 아이로 양육하는데 도움을 줄 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초반부에는 저자가 유럽에 가서 직접 촬영한 사진과 함께 느꼈던 점들이나 혜안 같은 것들을 기록해 놓았고 중후반부로 가면서는 저자가 말하고자하는 바에 대해 한두페이지 내외로 정리하면서 독자들이 삶의 지혜를 깨닫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자는 경쟁하는 이 시대에 같이 경쟁하려하기보다는 자신만의 길을 걸어나갈 것을 독자들에게 강조한다. 그러기 위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장 많이 갖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부모가 아이에게 질문하는 방식도 달라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세상의 기준이 아닌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살아나가야 창조적인 아이로 자녀를 기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외에도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직접 책을 통해 읽어보시길 바란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책에 직접적으로 나와있는 단어는 아니지만 독창적인 삶을 살라고 저자가 지속적으로 말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독창적으로 살 때 창조력을 가진 미래의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게 말은 쉬운데 실천하는건 또다른 문제이긴 하나 저자가 책에 기록한 내용을 토대로 작은것 하나부터 하나하나 실천하다보면 자녀를 기르는 부모님들과 양육받는 아이들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이 열리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리뷰를 마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