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뿐뿐 과학 도감 : 채소와 영양소

[도서] 뿐뿐 과학 도감 : 채소와 영양소

이토 미쓰루 그림/다나카 아키라,가마치 게이코 감수/정인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작년 겨울부터 방학의 연장선같아요. 삼시세끼 먹고 치우고 하면서 식재료는 매번 같은 것만 사니 먹는 것만 먹네요. 골고루 먹이고 싶은데 한계에 다다른것 같아요.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네요.

 

큰아이는 당근, 파프리카를 좋아고 작은아이는 버섯을 좋아해요. 골고루 먹이고 싶은데 성격차이 만큼 좋아하는 채소도 다르더라구요.

 

좋아하는 채소가 있는 반면 잘 모르거나 새로운 채소들은 거부를 하니 그냥 먹으라고 하기보다 채소에 대한 설명과 영양소도 이야기하면서 먹으라고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던차에


<캐릭터로 놀았을 뿐 과학개념이 쌓였을 뿐 뿐뿐과학도감 채소와 영양소>을 만났어요.


채소와 영양소 탐험대인 철이와 아연이와 함께 구름이의 설명 들어가며 배워볼려구요.


 

채소가 좋은 줄은 아는데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5대 영양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에 대해 배워요.

작은아이가 좋아하는 버섯은 채소도 식물도 아닌 균류래요. 하지만 채소가게에서 흔히 볼 수 있어 이 책에 나온다는군요.

큰아이가 좋아하는 당근이 제일 먼저 나오더라구요. 영양 만점인 당근 채소의 왕자답네요.

당근의 주요 영양소는 베타카로틴, 비타민B1, 칼륨이래요.

큰아이가 읽으면서 이렇게 좋은 당근 더 사달랍니다. 알았다~!!

 

피망, 단호박, 브로콜리, 토마토, 시금치, 대두, 완두콩, 껍질콩, 양배추, 무, 양파, 파, 우엉, 고구마, 토란, 가지, 표고버섯, 팽이버섯, 마늘, 생강, 참깨에 대해 좀 더 알게 되었어요. 소송채, 멜로키아, 잎새버섯은 저도 처음 알게된 채소들이네요.


더 알고 싶은 영양소와 구름이가 짚어주는 핵심 읽다보니 채소와 많이 친해진 것 같아요.

 

녹황색 채소가 무엇인지 

채소의 어느 부분을 먹을지

제철 채소 알아보다보니 먹어보고 싶은 채소들이 많아졌답니다. 역시 제철 채소를 먹어야하는거지요. 아이들 먹고 싶은 것도 많아졌으니 이제 장보러 가야겠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