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리얼 국내여행

[도서] 리얼 국내여행

배나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 시기가 예상치 않게 길어지면서 어디든 안전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 사람들의 욕구는 커지고 있다. 그 영향으로 국내여행지에 대해 사람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곳, 의외의 장소들을 발견하고 찾는 소소한 기쁨을 경험하고 있다.

 

이미 알던 장소여도 그곳에서 늘 가보던 곳이 아닌 익숙한 여행지에서 새로운 장소들을 찾아내는 재발견의 기쁨도 쏠쏠하다. 이런 분위기에 딱 맞게 국내 여행에 대한 알찬 정보가 가득한 한권의 책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책은 코로나 시대에 적합하게 안전여행 가이드를 따로 다루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들과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따로 체크해놓은 정보들을 따로 정리해서 담고 있다.

 

예를 들면 숙박과 관련해서 소독여부를 확인한다거나, 미술관과 박물관의 코로나 상황으로 관람인원에 대한 체크가 필요하다던지, 도슨트같은 설명대신 개인 오디오 가이드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들에 대한 정보 확인이 다뤄지고 있다. 그야말로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여행가이드북인 셈이다.

 


 

책속에 여행장소들을 안내하면서 거리두기 스팟이 잘 이뤄지는 장소들에 대해서는 따로 스마일 표시가 되어 있어서 특별히 방역에 안전한 곳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여행지를 결정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만한 책인것 같다.

 

책속의 내용들은 그야말로 가장 핫한 최신 정보를 다루고 있어서 다녀온지 몇년 안된 장소에 대해서도 내가 알지 못하던 새로운 카페, 구경할만한 스팟들이 새롭게 소게되어 있어서 최신정보에 목말라 하는 이들에게는 요긴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여행 지역을 크게 강원도,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로 구분하여 각 지역의 여행지들을 소개하고 있다.

 


 


 

책의 가장 앞쪽에는 지역과 관계없이 테마별로 가볼만한 지역들을 분류해놓았는데 나처럼 특정 지역을 가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없이 그냥 바다사진 하나에 꽂히거나 너무 멋진 뷰를 가진 카페나 숙소에 꽂히면 그냥 그지역으로 떠나는 사람에게는 지역별 여행지 소개보다 이런 테마별 여행지 모음이 더 흥미롭고 솔깃한 정보로 느껴졌다.

 

예를 들면 시원한 드라이브 여행에는 서울근교부터 강원도 동쪽 바다를 끼고 달리는 7번 국도까지 다양한 국내의 드라이브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낄수 있는 여수에서 남해지나 통영과 거제로까지도 꼭 한번 달려보고픈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가하면 옛 정취를 느끼고픈 이들에게는 속초의 상도문 돌담마을(낮은 돌담이 이어지는 마을 곳곳에는 조용하고 아늑한 풍경속에 예쁘게 이어진 돌담들의 풍경들을 감상할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이나 경주 교촌마을(최부자댁으로 유명한), 고성 왕곡마을등이 소개되어 있다.

 


 


 

사찰여행을 위해 추천한 장소들과 일몰이 아름다운 서해를 따라 볼수 있는 여행지소개도 눈길을 끌었다.

책한권 들고 떠나는 문학여행에 적합한 여행지도 언젠가 꼭 한곳한곳 차례로 다 방문해보고픈 마음이 들게 만들었다.

통영의 박경리 작가를 기념하는 장소들을 방문하는 여행이나 1930년대 한국 문학의 축복이라 불리는 김유정의 문학관을 찾아가보는 여행, 봉평의 이효석, 양평의 황순원, 혼불로 알려진 최명희의 전주 한옥마을속 문학관을 찾아가는 여행은 매력 넘치는 여행이 될것 같다.

 

또하나의 재미있는 테마여행은 술맛나는 여행이라는 제목아래 전국의 양조장과 브루어리를 찾아가보는 여행인데 이것 또한 특색있고 재미난 여행테마인것 같다.

 

 


 

지역별 여행지에서는 각 여행지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 먹거리를 다루고 있을뿐만 아니라 놓치지 말아야 할 요즘 뜨는 핫 플레이스들에 대한 정보도 넉넉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을 참고하고 간다면 적어도 인스타나 sns에 뒤쳐지지는 않는 사진들을 얻을수 있다는 보장을 해도 좋을것 같다. 

 

책의 장소들을 하나하나 넘기다 보니 마지막에 울릉도, 독도가 나온다.

초등학교 이후로 지리 책에서만 배웠던 섬인데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 장소이다. 막상 가려니 엄두가 안난다는 핑계로 한번도 시도해보지 못했는데 우리나라에서 산지 몇년 안된 외국인 친구가 울릉도와 독도를 여행으로 다녀왔다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아니 한국인인 나도 여지껏 못가봤는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런데 내 주변에도 그 섬들을 다녀온 사람들이 생각보다 흔치 않았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천연 원시림이 있다는 울릉도에 대한 소개를 보고 있으려니 그 매력에 눈을 뗄수가 없다. 책의 마지막을 장식한 울릉도 독도를 보고 책을 덮으면서 마음속으로 꼭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리얼 국내여행은 시기적절하게도 국내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궁금증으로 이곳저곳 정보를 찾기위해 애쓸 이들을 위해 딱 필요한 정보들을 잘 조합해서 출간된 요긴한 책이다.

최신의 정보들로 탄탄하게 만든 그리고 코로나시기에 안성맞춤으로 거리두기 스팟 정보까지 완벽하게 담겨져있는 코로나 시기에 최적화된  국내여행 백서로 추천할 만한 책인것 같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