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식투자자의 시선

[eBook] 주식투자자의 시선

박영옥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매번 신문에서 변화의 조짐을 어떻게 찾아내느냐고 불평할 필요는 없다. 3-4년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1년에 한 종목만 발굴한 뒤에 공부, 소통, 동행을 하면 된다. 직업이 있는 상태라면 그조차도 그리 만만한 일은 아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자신의 관심분야나 직업적으로 연관있는 업종이 좋다. 적어도 그 분야에서만큼은 애널리스트보다 더 유리한 지점에 설 수 있다. 
신문을 보면서 하나의 현상이 다른 분야에 어떤 파급력을 미칠 것인가를 상상하고 그 상상의 합리성을 뒷받침할 자료를 찾아보는 일을 반복한다면 단언컨데, 투자의 기회는 널려있다.


우리는 증시에서 변화의 모습을 어떻게 찾아야할까? 가장 유용한 수단은 바로, 정부의 정책방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정부 정책의 방향만 잘 읽어도 경제의 흐름이나 기업의 성장성, 심지어 수익성까지도 대략 예측이 가능하다. 단기 예측은 어려워도 6개월, 혹은 2-3년 후의 중장기적 기업성과는 알 수 있다.

발전하고 있으면 더욱 발전하게 해주고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면 그것을 해결하는 것이 정부의 일이다. 정부의 정책은 시장 전체에 막강한 영향력을 미친다. 그래서 정책 수혜주라는 테마가 끊이지 않는 것이다. 적어도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정책이 발표될 때 기자와 전문가들의 분석에만 기대지말고 스스로 정책의 파동이 어디로 흘러갈지 유추해보는 훈련을 해야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