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도서]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요시타케 신스케 저/고향옥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2021_095

 

읽은날 : 2021.12.23~2021.12.28
지은이 : 오시타케 신스케 저/ 고향옥 역
출판사 :  온다

 

 


 

동네 책방에서 책을 구입하기 위해 두리번 거리더 그때 나를 손길을 간절히 원하며 반짝 거리던 책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이란 귀엽고 깜찍한 주인공의 모습에 심쿵~~~ 바로 구입했답니다.

 

일본작가의 책이나 글은 잘 읽지 않는데 이책은 제가 좋아하는 그림 많고 글적은 스타일~~

( 글도 꽤나 있긴 했네요)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책 작가, 강연자인 저자이자 책속 주인공 요시타케 신스케가 글과 그림을 그린 책입니다.

 

주인공의 모습이 너무 귀엽죠...

거의 민머리에 머리카락 세 올 정도가 수줍게 삐죽 올라온 모습이 귀엽고 친근하고...

 

책속에 그림들이 간결하게 쓱쓱 그려진듯 하지만(나도 그리겠네 싶은 마음이 올라오죠 ㅋㅋ) 일상에서 떠오른 생각들을 표현해내고 전달하려는 의미는 독자에게 충분히 전해졌다고 제 개인적으론 만족한 책이었습니다.

 

 



 

 

평소에 스케줄 노트를 들고다미면서 노트 뒷부분을 메모지로 쓰면서 있었던일, 없었던 일, '무심코 떠오른 생각'을 그려두는 버릇이 있다고 하네요.

메모가 많이지면 보관해두고 그게 나중에 일러스트나 그림책의 아이디어가 된다고 합니다.

 

저도 노트를 들고 다니며 눈앞에 펼쳐진 멋진 광경이나 풍경, 귀엽고 사랑스러운 순간들, 기억해두고 싶은 것들을 끄적거리고 그림까지 그려보고 싶은 열망(?)이 있습니다. 쫌.. 멋져보인달까? 글도 그림도 욕구만 있지 재능은 없서서.... 그래서 그런가 그림이 많은 책을 제가 좋아하나 봅니다.


 

 

남에게 보여줄 만한 내용도, 뛰어난 완성도도 아니라고 하지만 저는 이런 일상의 이야기들, 사람 살아가는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가 참 좋습니다.

 

나와 다른듯한 삶을 살것 같은 사람들의 일상도 결국 나와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내 삶에서 만족하지 못했던 마음에 위안과 용기가 되더라구요. 그렇게 우리네 삶의 모습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고 용기를 주고, 위안이 되고... 서로를 배려하고 축복하는 삶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자... 그럼... 책속으로 들어가실까요?

 

 

두둥~~~ 궁금해 하셔야... 이책을 구입해서 또는 도서관에서 빌려보실듯 하여 내용은 생략하고 읽으면서 딱.. 내 상태와 똑같았던 풋~~ 미소짓게 했던 그림 한 두개만 소개해봅니다.

 

 

 

그런날 있잖아요.

아무것도 하기 싫은날... 피곤하고 바쁘고 직장에서 엄청 깨지고... 맘이 심하게 상한날.

할일은 산더미인데 내가 이러려고 여길 다니나 당장 때려치우지 싶은날... 아무것도 하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전 그림처럼 이불속으로 쏙.. 그리고 외칩니다.

"낼 할거야. 오늘은 그냥 아무 생각도 안하고 잘거라구~~!!"

 

 

 

내일 할거야. 왕창  할거야. 이 말을 큰 소리로 세번 외치고 잡니다.

내일 왕창, 내일 왕창 할거야.

하지만 오늘은 그만 잘 거야.

스스로에게 응석 부릴 때 참 편리한 말입니다.

'내일 할 거야'만으로는 안됩니다. '왕창 할 거야'가 지금의 나를 좀 더 편안하게 해주는 키워드니까요.

요즘, 이 말이 썩 마음에 듭니다.

(32-33쪽)

 

 

 

 


 

요즘 SNS를 보다보면... 성격유형검사의 하나인 MBTI가 유행인듯합니다. 저는 20여년전에 MBTI 강의도 듣고 워크샵처럼 참여자들과 대화하면서  내 성격, 나를 찾는 작업을 했었는데요.

 

암튼... 거기서 J와 P의 가장 큰 차이점 중에 하나가 정리정돈을 하는 형태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저자는 빨대껍질 종이를 예쁘게 또는 각지게 접어두고 아내는 세상 자유롭게 둡니다.

 

저는 어떤 스타일일까요?

또 이웃님들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읽으며 나를 돌아보고 주변을 돌아보게 하는 이런 책이 저는 참 좋습니다.

 

머리 복잡할때 편안하게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