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일의 격

[도서] 일의 격

신수정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자기계발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에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자기계발서라니...또 무슨 입에 발린 말인가 하고 너무 엄격하게 하나하나 따지기 보다는(스스로도 자기계발서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다.) 자기 상황에 맞는 부분들을 위주로 읽으면 종종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다.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피하는 쪽이 아니라 향하는 쪽으로 생각하라'였는데  어떤 결핍을 피하거나 무엇인가 하지 않겠다는 결심은 좋은 결과를 이루기 어렵다는 것이다. 대신 같은 주제라도 원하는 모습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에너지를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살찌면 안된다가 아니라 몇키로를 만들겠다! 류의 방향이 낫다는 것인데 때때로 유익하게 작동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용이 무척 다양한데 순서없이 볼 수 있고 자기화 한 후 동료에게 아는 척하는데 써먹을 수 있는 내용들도 많다. 수많은 에피소드 중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것 몇개만 건져도 이 책이 가치는 충분하다 할 것이다. 퀄리티가 좋은 뷔페같은 책이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좋아하는 메뉴가 다를 수는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쿠거

    자기계발서의 경우 상황에 맞게끔 적용한 다면 참 좋은 것 같아요. 어떤 일에도 여러 방식이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고 자신만의 방식을 만든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2021.08.31 19:11 댓글쓰기
    • gosuk79

      맞습니다. 무조건 비판하지도 무작정 몰입하지도 않는 게 독자에게 실제로 의미가 있는 독서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이 분야에 이상한 책들이 많아서 그런 건 잘 골라내야 하겠지만요...^^

      2021.09.09 16:39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