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
4월에 시간적 여유가 날 줄 알았다니. 완전 어리석었.. 멍충 멍충..
4월은 정말 미친듯이 바빴다. 와... 어째서지.. 왜 때문에 난 늘 이렇게 바쁜 것인가!!
일단 4월의 목표는 살림꾼이 되자는 것이었는데 폭 투 더 망. ㅋㅋㅋㅋ
살림꾼은커녕 내 몸 하나 보전하기 힘들었다.
급 애와 신랑에게 미안해지는..

그래서 5월의 목표는 다시 한 번 도전해보자!

1. 살림꾼의 면모를 갖춰보기.
요리하는 것도 싫어하기에 구매했던 꿈꾸는 할멈의 책 이번달에는 적극 활용하기가 목표! 청소도 꼼꼼이 자주 하고! 집 안 정리도 좀 더 체계적으로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시간이 될까 ㅠ 마음에 들도록 집안 정리를 하려면 거기에만 매달려야 할 것 같다. 어쨌든 다시 한 번 도전하기! 할 때까지 도전하기! 이건 평생 잘 할 수 있도록 매달 목표로 설정해야 할 듯 하다.

2. 다이어트는 지속하기.
사실 호르몬 다이어트 후기로 지속적으로 식단을 올렸는데, 덕분에 내 블로그가 음식 블로그인지 리뷰 블로그인지.. 거슬렸다. 계속 거슬렸다. 마음에 안 들었지만, 그래도 시작한 거 마무리한다는 생각으로 내일까지 잘 마무리하기. 
호르몬 다이어트는 내일까지만 하고, 부분만 응용할 생각이다. 탄수화물을 죄다 안 먹는 건 확실히 어지럽다. 내가 덜 먹는 것도 있지만, 이제 해봤으면 됐다 싶기도 하다. 하지만 아침에 스프데이만 가지는 건 지속할 생각이고, 되도록 6시 이후에는 안 먹을 것이다. 목표했던 몸무게가 될 때까지는 적어도 계속 신경 쓰기를. 
지금 필라테스를 일주일에 두 번만 다니고 있는데, 안 가는 날도 집에서 홈트를 해볼까 생각중이다. 살은 빠지는데 몸에 근력이 없으니 천천히 빠지는 것 같기도 하고, 탄력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

3. 독서.. 와 리뷰..
와.. 지금 리뷰 써야 할 것이 9권 ㅋㅋㅋㅋ 읽고 글을 못 쓰고 있는 게 저만큼 밀렸다. 으하하하하하 5월달에는 읽는 책보다 글을 많이 써야겠다 싶은데, 사실.. 그것도 불투명하다 ㅠ 일단 4월 다짐 중 책 한 권에 육아서 읽기를 계속 실천중이다. 이건 앞으로도 지속할 생각. 그러다 보니 어떤 책 한권을 읽으면 난 무조건 1+1. 2권이라고 쳐야 한다. 이번 달에도 11권을 읽었다. 흐아.. 일주일에 거의 3권. 그렇게 바빴는데도 이렇게 읽어야만 했다. 다음달도 다르지 않다. 일단 내 계획 때문에 읽어야 하는 권수만 10권이다 ;; 으아.. 감당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열심히 하는 걸로!
서평단 욕심내지 않기는 잘 실천하고 있었는데 저번주 금요일에 어쩌다 보니 또 이것 저것 신청. 어떻게 되겠지... 사람은 어떻게든 살아내니까;;

4. 육아 일기 쓰기.
생각만 몇 달 째 하고 있는 육아일기 쓰기. 아이가 매일 매일이 다른 성장을 보여주는데, 이걸 기록하고 싶은데 마음의 여유도 없고, 시간도 없고.. 이게 어쩌면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주객전도 된 느낌.
5월달에는 꼭 실천해보고 싶다.
안되면 메모만으로라도!

5. 일고십 기틀 잡기
4월달 일고십을 잘 완수했다. 회원분들도 함께 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체계적으로 기틀을 좀 잡아줘야 회원분들도 수월할 텐데, 내가 바빠서 어물정 어물정 하고 있는 건 아닌가 싶다. 최대한 일고십 기틀 잡기!


4월달은 어떻게든 살아냈다. 5월달도 어떻게든 살아내겠지!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할 거니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계획대로 안 되는 것이 사람들의 삶이죠. 더구나 건실한 사람들의 삶은 더욱 그렇죠. 계획대로만 되는 삶은 매력이 없죠. 지나치지 않다면 조금씩 파격이 있어도 좋을 듯.

    2018.04.30 19:1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그렇네요. 마냥 뜻대로 되는 사람이라면 이런 계획을 안 세울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뭔가 의미있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아서 기뻐요 ㅋㅋ 감사합니다!

      2018.05.01 00:30
  • 파워블로그 산바람

    5월에도 할 일이 알차네요. 성공적인 5월이 되길 응원하고 갑니다.

    2018.04.30 20:0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힘내볼게요! 알찬 한달을 위해 화이팅!!

      2018.05.01 00:31
  • 파워블로그 박공주

    저.. 알고 계실 것도 같지만 육아일기하면 맘스다이어리죠. 100일 연속 기록하면 무료로 책으로도 만들 수 있어서 동기부여가 크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단점은 저처럼 100일 도전에 실패한 충격으로 다시 안 쓰게 된다는 ㅜ^ㅜ

    2018.04.30 20:47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그죠? ㅋㅋㅋ 저도 맘스다이어리 깔았다가 지운지 오래 ㅋㅋ 매일 쓰는 게 왜 그리 어려울까요 ㅋㅋㅋ 예전에 커플 다이어리도 있었던 것 같은데. 그냥 편하게 글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앗, 박공주님 다시 노란별이 되셨네요! 축하드려요 ㅎㅎ

      2018.05.01 00:31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