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한동안 예스 24 블로그 메인에 저희 모임의 공지가 올라가 있어서 그런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는 것 같아요.

 

새로 들어오신 분들도 계시고 한 번 들어와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ㅎㅎ

 

기존의 일고십의 채팅창은 책에 대한 열정적인 토론!! 보다는;;

고전을 읽으며 힘들어 하는 서로를 독려하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그런 대화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고

가장 큰 문제는 도서 선정에서의 무리인 듯 합니다.

 

 

일고십은 일년에 12권 밖에(?)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어떤 도서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분야를 두루 읽을 수 있길 바라면서,

그만큼 회원분들과 민주적으로 선정하기를 바랍니다.

 

현재 제가 나누어 놓은 분류 자체가 8가지 입니다. 그 중에서 동양문학과 서양문학은 두 권씩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타 분류는 다양한 분야를 더 접할 수 있으니 한 해에 3권으로 한정할까 합니다. 그래서 일년에 열 두권 (저희가 4월에 시작해서 4월 기준이 될 겁니다^^) 각 기본 한 권에 문학 부분은 한 권씩 더 추가되어 일년에 2권 동양 서양 합쳐서 4권이 되고, 기타 분야에 다양한 각 분야별로 한 권씩 기타 총 3권이 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도서 선정 방식은

각 달에 제가 채팅창에서 분야를 논의한 후

도서선정 채팅방(기본 채팅창과 별개임) 에 자신이 원하는 책을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

도서선정 채팅방 공지에 형식이 있으니 그에 맞춰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의견 없으시면 의견 없음이라고 이야기 해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의견 없음으로 치부하겠습니다.

 

 

모든 분의 의견이 집계가 되면 투표를 시행하겠습니다. 하루 정도의 시간을 드리고 

집계후 발표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무효표로 간주됩니다.

 

본인 추천 도서에는 추천 하실 수 없습니다^^

동률일 경우 휘이장 권력 남용 들어갑니다!

(절대로 여러권은 읽히게 하지 않을게요 ㅋㅋㅋㅋ)

 

 

물론 나대기 좋아하는 제가 시기에 맞춰서 다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도서 추천과 도서 투표만 도서 선정 채팅창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일고십을 찾으시면 두 개가 나옵니다.

다른 대화보다는 본연의 책만 읽고 생각 나누기에서만 참여하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도서 선정 채팅창만 활용하셔도 됩니다.

 

 

질문 및 다른 의견 얼마든지 피력해주세요^^

 

 

도서선정용 카카오톡 채팅방 QR

 비밀번호 112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별이맘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더 체계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것같은데욧ㅎㅎ멋짐멋짐^^b 요번기회에 고전에 관한 책들을 많이 알아갈 것같아 좋네요ㅎㅎ저도 어서 추천하고싶은 고전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분야별로 묶으니 찾기도 좋구요.^^ 수고하셨습니다 휘연님.^^

    2018.06.07 15:37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잡아가는 거 같어요^^ 흐흐흐 감사합니다^^

      2018.06.07 15:47
  • 파워블로그 신통한다이어리

    정리가 안 돼요......동양문학 2권 /서양 문학 2 권 / 기타 3권 / 동양 2권 / 서양 2권 - 대략 11권.....이건 아닌 거 같은데............정확히 정리해 주세요...........!!!!! 요즘 부쩍 난독증에 빠진 신다!

    2018.06.07 16:0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신통한다이어리

      일고십 채팅방에서 답변 얻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답글 남기면.......휘연님 일고십 리스트에 올려놓아진 8개의 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7개가 리스트로 나누어져 있고, 기타리스트 1개 해서 총 8개의 리스트. 그래서 7개의 리스트 중, 동양문학, 서양문학 1개씩을 더하면, 총 9개. 해서 나머지 기타가 3개. 이렇게 해서 총 12개입니다. 혹시, 이해 못하셨을까봐, 추가설명드렸습니다~

      2018.06.08 18:39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