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0677435

들어가기 전에, 우선 저도 초보임을 밝힙니다. 이번에 저도 처음 되었어요. 그런데, 좀 건방지게도 "초보 파블을 위한"이라는 말을 썼어요. 이유는... 저도 이 글을 통해서 잊지 않기 위함이기도 하구요, 처음 파블이 되신 분들은 미션 기준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서, 이 기회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미션 인정 글자수는 포스팅 하나에 600자 이상이어야 한다.

이것은 리뷰든, 포스팅이든 동일한 기준이 적용됩니다. 파블 공지사항에 안 나와있길래, 제가 쪽지로 예스블로그님께 문의하고 답장까지 받았습니다. 14기 공지사항에는 600자 이상이라고 써 있었는데. 이번에는 글자수를 빠뜨리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정리해 드립니다. ㅎㅎㅎㅎ.

 

2. 미션 완수 기준 수는 분야별 리뷰 1개 포함 7건 이상이어야 한다.

자신이 신청한 분야의 리뷰가 한 개 이상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통한 다이어리는 문학 분야를 신청했으므로, 소설, 에세이, 시 중에 어느 한 개의 리뷰는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지요. 포스팅만 일곱 개 하면, 문화지원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다만, 리뷰만 일곱개 하는 건 괜찮습니다. 제가 지켜본 바로는요. 물론, 이 경우에도 자신이 신청한 분야의 리뷰가 필수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야겠지요.

 

3. 매달 말에 반드시 자신이 수행한 미션 수행 쪽지를 예스블로그님께 보내야 한다.

매달 말이라고 했지만, 제가 지켜본 바로는 매달 말일이 되기 전에 미리 미션 수행 쪽지를 보내는 것은 관계 없는 걸로 판단됩니다. 물론, 이는 고수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미션 수행한 URL이 많지 않다면, 쪽지로 보낼 수도 있지만, 미션 수행한 URL이 많은 경우에는, 우선, 자신의 블로그에 URL 을 포스팅한 후에, 그 포스팅한 글을 쪽지로 보내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신통한 다이어리는 URL이 조금 많을 예정이므로 "미션 완숙!"란에 URL을 포스팅하여 그 글의 URL을 쪽지로 보낼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제가 가던 안과가 다시 문을 열었는데, 거기서 치료를 받으니, 확실히 눈이 괜찮아지네요. 자기한테 맞는 병원은 따로 있나 봅니다. 파블도 마찬가지. 자기한테 맞는 포스팅 방법이 있겠지요. 자신의 특성을 잘 살려, 함께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 기준을 모르시는 분들이 혹시라도 계셨다면, 지금부터 꼭 바로 지켜서, 문화지원비 4만원 꼭 타서 실컷 드십시다! ㅎㅎㅎㅎㅎ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잘 정리하셨네요. 아마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많이 도움을 받겠습니다. 저도 도움을 받고요. 행복한 파워블로거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2018.09.12 23:5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신다님이 잘 정리해주셔서 얻었어요! 처음이라 우왕좌왕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ㅎㅎ
      나날이님께도 도움이 되었다니 이 영광을 신다님께 흐흐
      나날이님 덕분에 블로그 생활은 항상 즐겁습니다 > _<

      2018.09.13 01:41
  • 파워블로그 이쁜처키

    아아 신통한 다이어리 님이 작성한 게시글을 퍼오신 거로군요. ㅎ 읽으면서 이상하다했어요. ㅋㅋ

    2018.09.13 10:0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ㅋㅋㅋ제 말투가 아니죵 ㅋㅋ 스크랩 표시가 안 뜨나용? 우힛 ㅎㅎ

      2018.09.13 11:22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