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2400172

 


신청 기간 : 428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429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실제로도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욱하고,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고, 마냥 화를 내는 아이. 화를 억제하고 참는 것이 아니라, 영리하게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잘 표현하고 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화가 나면 호랑이로 변해버리는 레오의 모습을 통해 분노라는 감정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재치있는 두레아이들 인성동화,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의 11번째 이야기 <자꾸자꾸 화가 나요!>



왜 화가 날까? 유년기에 가장 배워야할 ‘감정 컨트롤’

살다 보면 기쁨, 즐거움 등 긍정적인 감정도 필요하지만 화, 슬픔 등 부정적인 감정도 필요하다. 실컷 울고 나면 기분이 한층 나아지고 속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것도 같은 이치다. 어른들이 그러하듯 마찬가지로 아이들도 화를 전혀 내지 않는 것보단 적절히 화를 표출하는 것이 심리적인 건강에 좋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했던가. 유년시절 부정적 감정을 컨트롤 하는 법을 잘 배워두는 것은 아이의 성장에 비옥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화가 나면 호랑이가 되는 아이 ‘레오’

집에서 가장 어리고 키도 작은 막내 ‘레오’. 작아서 좋을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요. 달리기 시합을 할 때, 구름다리에 손이 닿지 않을 때, 놀이기구를 탈 수 없을 때. 어느 날 쌓여있던 감정 화가 폭발하고 말았어요! 화를 내기 시작하자 모습도 점점 호랑이처럼 변하고 무섭게 으러렁 대기 시작했죠. 호랑이가 되자 그동안 하지 못했던 것들을 모두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누구도 자기와 놀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숨을 고르고 천천히 생각해보았어요. “무엇 때문에 화가 났지?”



화를 내는 아이를 슬기롭게 돌보는 가족들

주변에 화를 내어 혼자가 되어버린 ‘레오’. 하지만 ‘레오’에게는 그를 사랑하는 가족들이 있어요. 레오는 화를 식히고 풀이 죽어 사과했고 아빠는 괜찮다고 말해주었어요. 감정을 조절하기 서툴기만 한 아이들. 아이가 화를 낼 땐 분명 나름 타당한 이유가 있으므로 어른의 시선으로 아이의 감정을 바라보지 말고 아이와 같은 눈높이로 바라보는 노력이 필요해요. 



아이들을 위한 인성 그림책,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열한 번째 책!

‘화’라는 주제로 아이들의 감정 조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자꾸자꾸 화가 나요??는 다른 이들의 아프고 상처받은 마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아이들의 자존감을 길러주는 인성 그림책 시리즈, ‘괜찮아, 괜찮아’의 열한 번째 책이다.

이 시리즈는 이혼(??나는 두 집에 살아요??)이나 죽음과 이별(??할머니는 어디로 갔을까??), 외모 콤플렉스(??누구나 공주님??), 욕심과 이기심(??안 돼, 내 사과야!??), 가족의 소중함(??텔레비전을 끌 거야!??), 거짓말과 양심(??거짓말은 왜 자꾸 커질까??), 발표와 자신감(??발표하기 무서워요!??), 그리고 과잉간섭(??지나치게 깔끔한 아이??, 근심과 걱정(『걱정은 걱정 말아요』), 성역할 고정관념과 표현의 자유(『케빈은 공주님』)처럼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는 어른이 아이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아이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또 솔직하게 담아낸 책들로, 앞으로도 계속 출간될 예정이다.


 글?그림_톰 퍼시벌 Tom Percival

작가이자 화가, 영상 프로듀서, 음악가이다. 그가 지금까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걱정은 걱정 말아요(Ruby’s Worry)』를 비롯해 『완벽한 노먼(Perfectly Norman)』, 『리틀 레전드(Little Legends)』 시리즈, 『허먼의 편지(Herman’s Letter)』, 『허먼의 휴가(Herman’s Vacation)』, 『토비아스와 세상에서 제일 무시무시한 귀신 책(Tobias and the Super Spooky Ghost Book)』 등이 있다. 톰은 가족과 함께 영국의 스트라우드에 살고 있다.


옮긴이_장우봉

 

 


 

속초에서 태어났다. 지금은 출판사에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 『야구의 역사를 바꾼 영웅 윌리엄 호이』, 『내 이름은 제인 구달』,『걱정은 걱정 말아요』가 있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