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내가 이 글을 한번쯤 써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것은 내가 워낙 앤을 좋아하다 보니 앤에 대해 묻는 사람도 너무 많고책 안의 구성에 대해 쪽지를 보내는 이들도 종종 있어서 언제인가 한번쯤은 꼭앤 관련 도서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이번에 빨강머리앤 미니북을 읽으며나처럼 앤을 좋아하는 이들이 나처럼 앤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쉽게 받아들이면 좋겠다는 생각에서였다.




일단 내가 모으는 앤들을 살짝 보여드리자면이러하다몇몇 책과 DVD를 소장하고 있으며사진 상 흰 박스 등에 들어있는 굿즈와 따로 모아온 굿즈들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았다왜냐오늘은 굿즈가 주인공이 아니라빨강머리앤과 관련한 도서들이 주인공이다.









이 정리는 지극히 개인의 이야기다 보니 사람마다 개별차도 있을 수 있고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다그저 앤을 좋아하는 누군가의 정리라고 생각해주시기를.

 




     빨강머리앤 본문에 집중한 책들


     1.     동서문화사 ANNE 시리즈 (전 10권 )

 


ANNE 1-10 세트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김유경 역
동서문화사 | 2014년 05월



앤의 기본 모태는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앤 시리즈를 매우 정확하게 옮기기도 했고, 보통 초록지붕집의 앤, 길어야 에이번리의 앤 정도까지가 출판될 뿐인데 동서문화사의 책은 10권, 전체 이야기를 다 펴낸 책이기 때문이다. 이 시리즈는 종이책 10권, 이북 10권을 다 가지고 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매력이 넘친다. 나는 아직도 자주 이 책을 꺼내어 보곤 한다. 그럴때면 꼭 무엇인가 새로운 문장이 나에게 말을 걸어오기 때문이다. 그런데 일러스트를 너무 이상하게 그렸다. 1권은 귀여운 맛이라도 있는데 7권인가의 앤은 무섭기까지 하다. 혹시 동서문화사의 누군가가 이 글을 보신다면, 제발 디자인은 좀.....




이번에 새로나온 미니북과 비교할 때 이정도로 글씨 크기가 다르다. 물론 판본의 크기도 많이 차이난다. 


동서문화사 각 권의 리뷰 

1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4203

2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4257

3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4315

4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4388 

5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4412

6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4438

7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5144

8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5187

9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5226

10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65257






     2.     인디고 ANNE 시리즈 (전 2권 : 현재까지 )



빨간 머리 앤 + 에이번리의 앤 세트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
인디고(글담) | 2018년 09월

 

 

일단 이번 미니북과 크기비교. 꽤 차이가 나보이는데, 사실 이 책도 다른 앤에 비해서는 다소 작은 편이다. 워낙 예쁘게 생겨 많은 분들이 소장하고 계시는 듯하다. 비록 아직 2권만 출시되었고, 뒷 부분이 나올지 아닐지 알수는 없지만 명작을 꾸준히 찍어내는 출판사 답게 정말 기본에 충실하다는 생각이 든다. 소량의 도서를 사서 빨강머리앤을 만나고 싶다면, 이 책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각 권의 리뷰 

1권 http://blog.yes24.com/document/10485822 

2권 http://blog.yes24.com/document/10851871 





     3.  컴북스 오디오북 빨강머리앤 (현재까지 2권. 8권까지 나올 예정)



빨강머리 앤 (오디오북) - 초록지붕 집 이야기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엄진현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8년 11월

 


내게 컴북스 홍보이사라는 새 별명을 붙여준 빨강머리앤 오디오북. 정말 이 책과 함께 울고 웃으며 출근하고 퇴근하는 등, 많은 시간을 함께 해왔다. 컴북스의 멋진 이벤트 덕분에 친구들에게 이 오디오북 청취권을 선물해주기도 하고 이 책으로 인해 수많은 오디오북을 듣게 되는 기회를 열기도 했다. 현재 2권까지 출시되어 있고 나는 2권 모두를 여러번 들은 상태. 어서 3권이 나와서 나의 생활을 즐겁게 해주기를 바래본다. (그래도 컴북스의 셰익스피어를 듣고 있어서 아직은 참을 수 있을 듯.) 만약 당신이 책을 한자리에 앉아 읽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오디오북을 만나볼 것! 앤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도 이 오디오북을 통해 길버트에게 풍덩 빠지는 엄청난 매력을 만나게 되었다는 후문~ 


각 권의 리뷰

1권 http://blog.yes24.com/document/10897635 

     http://blog.yes24.com/document/10979041

2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76259






     4.  허밍버드 빨강머리앤 (전 2권 : 현재까지)



빨강 머리 앤

루시 M. 몽고메리 저/김서령 역
허밍버드 | 2014년 12월

 

에이번리의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김서령 역
허밍버드 | 2017년 12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내가 매우 좋아하는 작가님께서 번역하신 빨강머리앤이다. 이 책은 사실 생각할수록 피가 꺼꾸로 솟는다. 이 책을 들고 커피숍에 가서 내 음료를 찾아오는 사이에, 누가 책을 들고 사라졌다. 사장님께 CCTV를 보여달라고 했으나 협조해주지 않으셨던. 그 커피숍에 다시는 가지 않지만, 잃어버린 나의 앤은 누구에게서 찾는다는 말인가. 언제인가, 정말 언제인가 김서령 작가님을 만나게 될 기회가 오면 번개같이 달려가 이 책을 사서 싸인받아 와야지 흑흑 ㅠㅠ 

만약 당신이 단 한권의 앤 셜리를 만나셔야 한다면 이것으로 구매하시기를 바란다. 왜냐? 글 잘쓰는 사람이 번역한 것이 더 재미있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가 아닌가!!!



     5.  걸 클래식 시리즈의 앤 (1권)



걸 클래식 컬렉션 세트


윌북(willbook) | 2019년 06월




정말이지 예쁘다.그렇지만 표지만 예쁘다. 안의 내용은 어찌나 빽빽하게 기록되어 있고, 빈틈하나 없는지. 

정말 컬렉션 용도로 구입하실 분들에게만 추천하는 시리즈다. 모르는 출판사지만 빨강머리앤의 표지에 반해 구매했는데.... 사실은 다소 실망스러운 컬렉션이다. 


리뷰 http://blog.yes24.com/document/11504156 








     애니만화를 다룬 빨강머리앤 시리즈들 


     1.  더 모던의 두가지 시리즈



빨강 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박혜원 역
더모던 | 2019년 05월

 

빨강 머리 앤 미니북 세트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박혜원 역
더모던 | 2019년 07월

 



일단 사진만봐도 느껴지실텐데, 몹시나 예쁘다. 보기만해도 우리가 어린시절에 보던 그 앤이 노래라도 부를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은 페이지 사이 사이에 다양한 일러스트가 들어있어서, 책에 집중을 잘 못하는 사람도 매우 집중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미니북과 큰 사이즈의 책은 크기말고는 거의 같다. 만약 당신이 지하철을 많이 타고 다니며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미니북을, 그게 아니라면 큰 사이즈를 구매하심이 더 좋으리라 생각된다. 이유는 딱 하나, 빨강머리앤이 크게 보이니까? ㅋㅋㅋ


각 권의 리뷰

미니북 http://blog.yes24.com/document/11505683

일반본 http://blog.yes24.com/document/11336481






     2.  학산문화사의 빨강머리앤 애니만화


 

빨강머리 앤 애니만화 1~5권 세트 [ 전5권 ] /노트증정

편집부 편저
학산문화사(단행본) | 2019년 02월

 


지금 이 글을 쓰려고 찾았다가 빈정이 상했다. 5권을 동시에 사면 노트를 주다니. 6권부터는 사지말고 기다릴까.. ㅂㄷㅂㄷ 종종 이 책을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풀컬러다. 풀컬러로 구성된 만화라서 사실 새인적으로는 전혀 불만없이 모으는 중. 아이들과 함게 볼 집에서 좋고, 엄마들도 추억차원에서 모으는 집이라면 추천. (만약 그냥 시작하시려 한다면 가성비는 따져보심이...)


각 권의 리뷰

1권 http://blog.yes24.com/document/10827194 

2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082557

3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224648

4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505267 

5권 http://blog.yes24.com/document/11505370






     3.  대원씨아이의 빨강머리앤 컬렉션



빨강머리 앤 - 절망의 구렁텅이 편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
대원앤북(대원씨아이) | 2019년 04월

 

빨강머리 앤 - 딸기 레이어 케이크 편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
대원앤북(대원씨아이) | 2018년 12월

 

빨강머리 앤 - 기쁨의 하얀 길 편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저/다카하다 이사오 감독
대원앤북(대원씨아이) | 2019년 07월



아직 기쁨의 하얀길은 들이지 못했고, 앞의 두 권은 선물받았다. 내가 앤을 워낙 좋아하니, 주변에서도 앤을 선물하시는 듯. 일단 애니만화에 나오는 내용들을 기반으로 좋은 내용들, 주제와 연결되는 부분만 편집한 책이다. 책 자체로 앤을 느끼시려는 분에게는 비추, 앤을 아시는 분들이 앤을 또 만나고 싶다면 강추하는 도서이다. (일단 예쁜 책이다) 단권으로는 사실 그렇게 큰 매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책. 

이 책은 시리즈를 모아야 맛이라고 생각한다. 


각 권의 리뷰 

절망의 구렁텅이 http://blog.yes24.com/document/11287974

딸기레이어드케이크 http://blog.yes24.com/document/11048153






     덕후들을 위한 빨강머리앤 시리즈들 


     1. 세종서적의 빨강머리앤 이미지북 


빨강머리 앤 이미지북

엘리자베스 롤린스 에펄리 편/강주헌 역
세종서적 | 2008년 10월

 


자 여기서부터는 덕후용 도서 되시겠다. 사실 이 책을 나도 내가 왜 사모으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우리집에 있으니 소개하려고 한다. 이 책은 서점에서 계획도 없이 구매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앤 덕후라면 책장에 꽂아두어야지, 생각해서. 정말 말그대로 덕후들 소장용이다. 읽는 용 말고 소장용 ^^:::






     2. 터치아트의 빨강머리앤이 사랑한 풍경


빨강머리 앤이 사랑한 풍경

캐서린 리드 저/정현진 역
터치아트 | 2019년 06월

 


아까 휘연님께서 덕질할 맛이 나겠다며 이 책 URL을 전송했더라. 그럼유 당연하쥬~네네치킨~ (네?응?) 나는 기쁘고 뿌듯한 마음으로 이 책의 사진으로 답장을 보냈다. 나는 야 덕후, 진작에 가지고 있쥬. 그런데 이 책은 이런 말하면 출판사는 기분 나쁘실지 모르겠지만, 앤으로 장사하신 기분이다 ㅠㅠ 판본도 비싸고 큼직하고 다 좋은데, 진짜 덕후들만 소장용으로 구매하시길.........







     읽어볼만한 빨강머리앤 시리즈들 


     1. 아르테, 빨강머리앤이 하는 말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백영옥 저
arte(아르테) | 2016년 07월

 

작가님. 사실 이 책은 제가 쓰려고 했습니다. 일기장 헐어 내가 쓰려고 했는데, 백영옥 작가님께서 내시는 바람에 나의 꿈은 무산되었...? ㅋㅋㅋ 아무튼 나말고 또 다른 덕후가 있음을 깨닫게 되는 책


http://blog.yes24.com/document/10592647






     2. 앤의 서재 스무살 빨강머리앤


스무 살, 빨강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저/신선해 역/허씨초코 그림
앤의서재 | 2019년 04월

 

사실 이 책은 위에 넣을지 여기에 넣을지 엄청 고민한 책이다. 본문 그대로고,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그대로다. 그림도 아주 예쁘다. 한쪽에는 원문을, 한쪽에는 번역을 넣어 공부하기 너무 좋고, 예쁘다. 그리고 일단 출판사 이름이 무조건 합격!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든 책이다.


http://blog.yes24.com/document/11284460 






     3. 위즈덤, 빨강머리앤을 좋아합니다. 


빨간 머리 앤을 좋아합니다

다카야나기 사치코 저/김경원 역
위즈덤하우스 | 2019년 04월

 

개인적으로는 일본어가 가능하다면 저자에게 묻고 싶은 말이 많다. 내가 이 책을 미라클에 인증했을때 박공주님은 자서전 썼냐고 물어보실만큼 행복을 가져온 책이나, 읽어가면서는 잉? 싶은 부분이 너무 많았다. 


http://blog.yes24.com/document/11323705






     4. 세종서적, 빨강머리앤이 어렸을 적에


빨강머리 앤이 어렸을 적에

버지 윌슨 저/나선숙 역
세종서적 | 2008년 10월


개인적으로는 참 재미있게 읽었으나 다른 덕후들에게는 말이 많은 책. 나도 이런 상상을 했던지라 너무 재미있고 좋았다. 개인적 욕심은 누군가가 다이애나의 입장에서, 제인의 입장에서, 길버트버전, 메슈버전 다 써주면 좋겠다. 일단 1명의 독자는 확보 되었으니 제발 누군가 내주세요. 안내면 내가 낸다?? 








이 책들 외에도 그림책이나 영어책 등 가지고 있는 책이 더 있기도 하고, 내가 가지지 못한 책이 있기도 할 것 같다. 하지만 이 정도에서 끝내는 이유는, 내가 봐도 덕질같아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 긴글을 누군가 읽으셨다면, 감사하고 앤을 사랑해달라고 말하고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무서운 사람 같으니라고..
    앤을 모르는 입장에서라면, 아마 인디고 출판사의 앤 정도가 가장 적합할 것 같네요.
    하지만 전 오디오북과 1번 제대로 된 판을 원합니다. 훗...
    기회가 되면 들여야겠네요^^

    혼을 갈아 넣은 리뷰 잘 봤습니다.

    2019.07.30 01: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책읽는엄마곰

      당신은 이미 발을 들으셨으니까요. 초보라면 인디고나 허밍버드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

      2019.07.30 06:17
  • 파워블로그 시골아낙

    우와 우와라고밖에는 정말 빨강머리앤 덕후시군요! 상세한 설명과 애정 듬뿍 담긴 글 잘 읽고 갑니다 이런 독자를 가지고 있는 작가라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2019.07.30 07:2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책읽는엄마곰

      ^^:: 없는 컬렉션도 얼른 채워서 또한번 소개할 일이 있길 바래봅니다. ㅎㅎ 몽고 작가님을 후에 만나면 저를 한번 안아주시면.....ㅋ

      2019.07.30 08:51
  • 파워블로그 march

    노트북이나 폰을 놓고 자리를 비워도 가지고 가지 않는다고 대단하다고 하는 대한민국에서 앤은 가져갔군요.책이 너무 예뻐서 그랬을까요? 속상하셨겠어요. 저는 동서문화사 개정판 이전 명화표지로 된 것을 가지고 있고,이번에 선물로 받아서 더모던 가지고 있어요.더모던은 예뻐서 자꾸 쳐다보게 됩니다. 엄마곰님의 앤 사랑 정말 멋져요. 무언가에 사랑을 쏟는다는 것 자체가 아주 행복한 것같아요.책읽는엄마곰님은 행복하신 분~~사랑받는 앤도~~

    2019.07.30 08:2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책읽는엄마곰

      네, 저는 사실 물건을 잘 잃어버리지 않는 편이고 도둑도 처음 맞아본거라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한참을 제가 다른 자리에 앉은 건가 싶기도 했어요. 남의 책을 훔쳐 얼마나 잘 읽으셨을까 싶지만, 뭐 진짜 읽고싶던 돈없는 학생이 훔쳐간거라고 마음을 달래어 봅니다 ㅋㅋ 저도 얼른 없는 컬렉션도 채워야쥬 ^^ 마치님, 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당

      2019.07.30 08:53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