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4147374

월街의 영웅 비트코인을 접수하다

신의두뇌 저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03월

 

신청 기간 : 4월13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4월14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그가 말하는 대로 비트코인이 움직인다!
뛰어난 시장 분석 능력과 높은 예언 적중률로 ‘예언자’
‘신의두뇌’라 불리는 암호화폐 분석가 1위, 그가 다시 한번 예언한다.

“비트코인 1억 넘어 3억까지 간다!”

비트코인의 탄생과 성장

2009년 1월 9일 비트코인이 탄생한 이후, 2010년 5월에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실물 구매 거래가 있었다. 라슬로 하녜크라는 사람이 한 커뮤니티에서 자신에게 피자 두 판을 보내주면 1만BTC를 주겠다고 했다. 며칠 뒤 그에게 피자가 배달되었고, 그는 그 대가로 1만BTC를 지급했다. 당시 1만BTC의 가치는 41달러. 즉 1BTC는 0.0041달러였다.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은 급등하여 2014년 초 1BTC는 1,000달러 정도의 가치가 되었다. 그리고 2017년 12월에는 2만 달러의 가치로 껑충 뛰었다. 그리고 2021년 3월에는 무려 6만 달러의 가치가 되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상승하기만 한 건 아니었다. 2014년과 2018년 두 번의 폭락을 거쳐야 했고, 이후 부활해 2021년 현재 사상 최고점을 경신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비트코인 가격이 2021년에도 상향할 것으로 예측한다. 비트코인 버블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으며, 그 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고 진단한다.

비트코인 시장의 제2막
저자가 말하는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요인은 암호화폐의 제도권 편입 가능성에 있다.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인사들을 경제팀에 포진시켰고, 기관투자자들도 비트코인을 호의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JP모건에서도 비트코인의 장기적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비트코인 시장에 앞으로도 많은 자금이 들어올 것이라고 예상한다.

하지만 상승 뒤에는 하락이 따라오기도 한다. 바로 미국의 양적완화 정책이 끝나 달러가 강세로 돌아서는 순간이다. 양적완화 축소와 더불어 금리 인상, 재난지원금 축소 같은 정책은 전 세계 증시 하락은 물론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요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결국 암호화폐 투자의 성공과 실패는 그 시점이 언제인지 파악하는 것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비트코인 현명하게 투자하기
이 책에서 저자는 암호화폐 투자를 처음 시작한 이들에게 투자 방향도 제시한다. 주식 시장에 우량주가 있듯이 암호화폐 시장에는 비트코인과 그 외 메이저코인이 있다.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클래식 등의 코인이 바로 그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 상승 흐름에 따라 비트코인에서 메이저코인으로, 그다음엔 메이저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투자 대상을 변경해야 한다. 알트코인 가격이 계속해서 오른다면 그땐 오히려 투자에서 빠져나와야 하며, 한 달 정도 후에는 위기의 하락 사이클이 찾아와 암호화폐의 버블 붕괴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한 방법도 소개한다. 적금이나 적립식 펀드처럼 날짜를 정해놓고 일정 금액을 투자하기를 권한다. 하락장에서 매수할 때 리스크 관리가 되는 것처럼, 상승장에서 매도할 때도 역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암호화폐 투자에서도 분할 투자는 유리하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과거의 비트코인 상승 하락 사이클을 통해 2021년을 예측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시장이 열려 있는 지금,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적합한 암호화폐가 2021년 새롭게 부상하는 한 해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