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5596576

누가 발명했지?

앤 아메리-시멘스 글/베키 손스 그림/김아림 역
생각의집 | 2021년 11월

 

신청 기간 : 12월 22일 까지

모집 인원 : 10명

발표 : 12월 23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리뷰 URL을 함께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누가 발명했지?

 

발명에 얽힌 뒷이야기를 알아봐요

여러분의 집에 있는 많은 물건들은 한때는 하나의 아이디어에 지나지 않았죠. 방 안을 한번 둘러봐요. 책상 위에 책과 컴퓨터, 스마트폰, 포스트잇이 있어요. 이제 학교에 간다고 생각해 봐요. 자전거나 버스를 타고 갈 테고 신호등이 보이면 멈추겠죠. 주말에는 영화를 보러 가거나 축구를 하고 친구와 만나 아이스크림을 먹을지도 몰라요.
주변을 둘러보면 어디에나 세상을 변화시킨 발명품들이 보여요. 몇몇 발명품은 한 개인이나 연구팀이 실험실에서 여러 해 보내며 만든 결과물이죠. 반면에 일상적인 상황에서 떠올린 발명품도 있답니다. 아예 우연히 만들어진 발명품도 있고요. 이 책을 통해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며 사람들이 어떻게 머릿속 아이디어를 훌륭한 발명으로 바꾸었는지 알아보는 멋진 여행을 떠나요. 이런 사람들은 우연한 기회를 붙잡거나, 자기 아이디어에 대한 믿음을 버리지 않고,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는 용기를 가졌죠.
이 책을 읽다 보면 ‘특허’라는 단어와 종종 마주치게 될 거예요. 누군가 무엇을 발명했을 때 나라에 특허 등록을 하면 그 발명이 자기 소유라는 사실을 분명히 할 수 있죠. 이렇게 하면 발명가의 허가 없이는 그 발명을 함부로 베끼거나 발명품으로 돈을 벌 수 없어요.
그리고 각 페이지 맨 위에는 발명 연도가 실려 있어요. 발명가가 그 발명을 언제부터 생각해 냈는지 알 수 있죠. 몇몇 발명품은 굉장히 오래 되었답니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께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 바랍니다.

*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도서 수령 후 2주 내에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본인의 YES블로그에 남겨주시고,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도 리뷰 링크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 도서는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되오니 신청 전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주소, 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음)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catseqno=40882212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